어린이 중국어 해결사 : 발음 어린이 중국어 해결사
김민영 지음 / 다락원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첫째가 한자 학습을 하는 것을 보고 한자에 대한 관심을 가진 우리 막내 꼬맹이는 한자를 하나하나 익히 가면서 중국에 대한 관심도 생겼어요. 어느 날 지인 집에 놀러 갔다가 지인 아이가 중국어 학습을 하는 것을 보고 본인도 중국어가 배우고 싶다며, 중국어 교재를 선물해달라는 아이였지요. 그래서 이번에 우리 아이를 위해 택한 교재가 다락원 <어린이 중국어 해결사 : 발음> 교재입니다. 중국어에 대해서는 잘 모르는 엄마인 저는 어떻게 중국어를 알려줘야 하나 고민이 많았는데, <어린이 중국어 해결사: 발음> 교재는 중국어 발음을 들을 수 있는 음원이 MP3 음원이 제공되어서 듣고 따라 하면서 차근차근 익힐 수 있겠더라고요. 교재를 펼쳐보니, 낱말 표도 있어서 별도로 벽에 붙여놓고 즐겁게 학습한 중국어 낱말을 복습하는 과정을 가지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운모부터 시작해서 성모와 성조까지 하나하나 익힐 수 있는 <어린이 중국어 해결사: 발음> 교재를 시작해 봅니다. 학습을 시작하기 전 발음 공부를 함께할 친구들도 익히고, 중국과 중국어에 대한 배경지식도 익혀나가요. 그리고 운모부터 학습해나갑니다. 하나하나 그림 속에서 배울 단어를 찾고, QR코드를 통한 음원을 들어봅니다.  그다음 만화를 통해서 쉽고 즐겁게 이해를 해보는 시간을 가져요. 만화를 통해 이해한 부분을 또박또박 쓰면서 한어병음을 익혀나가는 시간도 갖습니다. 우리 꼬맹이는 알파벳과 비슷한 한어병음을 보며, 뭔가 갸웃하네요. 그래서 한어병음은 중국어의 발음을 읽을 수 있는 알파벳임을 알려줬네요. 한어병음과 함께 성조도 학습하고 따라 해봅니다. 이렇게 조금씩 학습하며, 중국어의 흥미가 업 되는 우리 꼬맹이는 제가 별도로 말 안 해도 꺼내서 중국어 학습을 할 때가 있네요. 하나하나 병음으로만 구성된 단어를 재미있는 그림과 함께 단어의 뜻도 생각하며 익힌 후, 음원을 듣고 따라 말하는 시간도 갖습니다. 한어병음이 같은데 성조가 틀린 거 보고, 같은 줄 알았는데 다르다며 비교하면서 학습해나가는 아이입니다. 중간중간에 학습한 내용을 복습하며 익힐 수 있는 부분도 나오는데, 그동안 배운 단어의 정확한 발음을 찾으며 다시 한번 다질 수 있어 좋더군요. 마지막 부분엔 그동안 배운 낱말을 정리한 부분과 병음 카드가 있어서 즐겁게 놀이 형식으로 익힐 수 있다는 것도 <어린이 중국어 해결사: 발음> 교재의 장점인 것 같습니다. 아이가 먼저 중국어를 배우고 싶다 해서 택한 <어린이 중국어 해결사: 발음> 교재! 처음 중국어를 접하는 아이들이 집에서 학습하기에 교재 구성이 탄탄하게 잘 되어 있어서 앞으로도 즐겁게 아이와 중국어 학습을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출판사로부터 교재를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