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책 한 권 외워봤니?
김민식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7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읽고, 일부분을 종이에 기록한 적은 이 책이 처음인 것 같다. 

 

지난 달 작업했던 <야무지고 따뜻한 영어교육법>을 계기로 영어 공부를 제발 좀 시작하자고 결심했었다가,

또 주춤할 뻔한 며칠을 지내던 중 알게 된 책. 

 

<영어책 한권 외워 봤니?>

 

고등학교 때까지만 해도 영어를 곧잘 해서

영어샘이 나한테 리딩도 자주 시키시고, 단어도 매일 100점 받았었는데.

대학 때도 재미교포 2세랑 콩글리시 정도는 주고받았었고

 '김문법'이라고 불릴 만큼 문법에도 흥미가 있었는데.

 

근데 시간이 흐르면서 나는 외국인이 말 걸까 봐 도망가는 사람이 되어 있었다.

 

자신감이 없어서겠지.

맞는 말도, 의심하고 괜히 걱정하다 보니

이제는 내 소개도 제대로 못하는 왕초보 영어 수준으로 오랜시간 살고 있었다. 

 

그런데 우연히 알게 된 이 책.

보자마자, "이거다!" 하고 주문해서 하루 만에 다 읽은 책.

그리고 여분의 다이어리에 책에 줄 친 내용을 모조리 옮겨 적었다. 

내 의욕을 다지기 위해서!

 

 

 

이 책은 내가 최근 읽은 10여권의 책 중에서 최고에 꼽히는데,

그 이유는 영어 공부뿐 아니라 독서에 대한 내용, 습관에 대한 내용도 강하게 설득하고 있어

웬만한 자기계발서보다 뛰어난 내용이라 여겨지기 때문이다.

 

내가 귀가 얇은 것도 있고, 책도 너무 읽은 게 없어서

무조건 좋은 말은 다 좋다. 이런 것도 없지 않지만,

<공부의 진실> <지속하는 힘> <7번 읽기 공부법> <어떻게 공부할 것인가> <시간을 지배한 사나이> <습관의 힘>

<부자가 되는 정리의 힘> <나는 고작 한번 해봤을 뿐이다> <유시민의 글쓰기 특강> <영어회화 100일의 기적> 

좋은 책을 많이 소개하고 있다.

 

그래서 <지속하는 힘>도 서점에 가서 뚝딱 읽고 왔고

<영어회화 100일의 기적>도 주문해서 공부하는 중. 물론 며칠 안 했지만. 

 

얼마 전, <소소하게 독서중독>을 읽고 책을 많이 읽어야지. 또 한 번 결심하긴 했었지만

이 책은 결심만 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다른 책을 집어들게 되는 효과가 있다.

 

 

 

책 내용이 너무 좋아서 여기저기 옮겨 적고 싶지만

좋은 부분이 너무 많아서,

혹 누가 이 글을 본다면. 꼭 한번 읽어 보라고 권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