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시크릿 풍수 - 대한민국 1% 부자의 길로 가는
고제희 지음 / 21세기북스 / 2020년 11월
평점 :
품절
.
.
《시크릿 풍수》
사람들은 풍수지리로 일상 생활에 활용하고 조그만 인테리어의 변화로 좀 더 나은 삶을 살기위해 풍수를 찾아보기도 하며 또 그 풍수를 자신의 삶에 접목시켜 조금은 부자가 되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다. 이때까지 지나가다 들었던 풍수에 좋은 아이템이나 침실의 거울방향등 몇가지만 알고 있었는데 책을 통해 좀 더 풍수에 대해 알수 있어 좋은것 같다.
주택의 방향에서 좌향도 그 집에 사는 사람의 건강과 운명에 큰 영향을 미친다고 한다. 엄마가 결혼후 처음으로 마련한 집은 근처에 시장도 가깝고 병원도 그렇고 주변에 편리한 문화생활이나 터미널이나 역이 가까운곳이다. 어릴적 한번 집안에서 엄마가 쓰러진적이 있었는데 스스로 깨어나 일어나셨다고 그 집에 운이 좋다고 말씀하시면서 그 집에 엄마랑 운이 맞다고 아직도 생각하시며 그 집에서 생활하고 계신다.
지표면에는 자기장이 흐른다고 한다. 이 자기장은 사람들의 생체리듬에 관여한다고 하는데 초고층에 있는 사람과 땅과 가까이에 있는 사람의 건강과 생체리듬의 연관성이 있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고 한다. 좀 더 건강하게 살기 위해서는 땅과 가까이에 사는것이 좋다고 한다. 예로 부터 흙을 밟으면서 살면 무병장수 한다는 말이 괜히 나오는 말이 아닌것 같다.
명문가로 발전하거나 부자가 될려면 현관문을 잘 관리해야 한다고 한다. 현관문을 늘 깨끗하게 유지하고 자주 청소해야 복도 들어오고 가문도 번창 한다고 한다. 그리고 현관을 항상 밝고 청결하게 관리하는것도 복과 행운을 부른다고 한다. 항상 현관을 깨끗하게 정리하고 밝게 해서 좋은 기운이 들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야겠다.
수면의 양과 질이 건강에 중요하다는 건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사실이다. 방 안에는 좋은 잠자리가 따로 있고 좋은 기를 받을수 있는 자리를 찾아 숙면에 도움이 되는 자리를 찾는것도 중요하다는걸 깨달았다. 그 자리가 북쪽이라도 상관없이 사람들에게 중요할수 있다고 하니 불면증이 있는 나에겐 좋은 정보라고 생각한다. 좀 더 좋은 숙면을 위해 숙면에 좋은 자리를 찾아봐야겠다.
부엌의 위치가 길하면 좋은 기가 음식에 스며들어 맛도 좋고 몸에도 이롭다고 한다. 음식 하는것을 좋아하는 나에게 좋은 정보인것 같다. 부엌은 항상 위생에 신경쓰는 곳이기 때문에 앞으로도 위생관리에 더 신경써야겠다. 그리고 앞으로도 가족들을 위해 맛난 음식과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가족들에게 입이 행복한 기쁨을 주고 싶다.
식물과 그림등에서도 좋은 기운들이 우리에게 주는것과 해로운것들이 있다고 한다. 좋은 기운을 얻기 위해 그 기운에 맞는 그림을 그려 놓거나 식물을 키우는것도 인테리어와 동시에 집안에 좋은 기운으로 만들어 줘도 좋을것 같다.
사람에세도 맞는 색이 있다고 한다. 그런색을 잘 알고 옷이나 악세사리에 활용해도 좋은것 같다. 사람에게 맞는표를 보고 웃음이 나왔다. 딸이 좋아는색이 아들에게 상생색이라 이럴수도 있구나라는걸 알게 되었고 가족들에게 상색되는 색과 상극색을 알려주었다.
살면서 생활환경을 크게 변화시키지 않고 나에게 맞는 풍수와 인테리어를 활용하여 미래의 위험이나 재앙에 대처하고 조금은 불안함을 감소 시키고 조금은 더 나은 삶을 위해 조금 노력해보는것도 좋겠다고 생각해본다.
#시크릿풍수 #고제희지음 #21세기북스 #협찬도서
#독서 #책읽기 #독서스타그램 #책스타그램 #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