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만히 있어도 괜찮다 말해주길
남궁원 지음 / 모모북스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만히 있어도 괜찮다 말해주길》
.
'나는, 나다울 때 가장 아름다워요' 라는 말이 가장 와 닿았다. 나를 위해 살아가고 남에게 보이긴 위한 삶은 언제간 나를 힘들게 할 뿐이다. 그러니 나를 더 사랑하고 나를 더 아끼며 나다운 내가 되어 살아가야겠다.
.
괜한 걱정과 쓸데없는 생각 그리고 나를 슬프게 하는 감정들을 스스로 놓는 습관도 필요할것 같다. 그런 생각과 마음은 나를 더 힘들게 하는 습관일뿐이다. 머릿속에서 쓸데없는 생각이 비워지고 마음을 편하게 가질수 있게 마음의 휴식도 사람들에게 필요한것 같다.
.
마음가짐에 따라 모든것이 달라진다. 내가 어떤 마음이냐에 따라 좋았던것이 싫어지고 아름다웠던 것이 눈에 들어오지 않고 사소한 일이 귀찮아지듯 사람은 마음 먹기에 따라 내가 느끼고 생각하는것들이 달라진다. 소소한 일상이라도 내가 행복을 느낄수 있는 하루 하루를 보내는것 이거 하나는 꼭 생각하고 살았으면 좋겠다.
.
세상을 살아가면서 사람은 많이 지쳐간다. 그리고 불안해하고 걱정도 많아진다. 그래서 나를 쉬게 하는것도 나쁘지 않다. 조금은 모든것을 내버려 두고 쉬는것도 나를 위한 중요한 시간이 될수도 있다. 나를 너무 미워하지 말고 사랑하면서 나는 가치있고 괜찮은 사람이라고 자신감을 가지고 살아야겠다.
.
사람의 생각은 저마다 다르다. 누구나 나와 같은 생각과 마음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서로의 생각과 의견을 존중해야한다. 서로 배려하고 존중한다면 서로 좋은 관계가 형성될수 있을것이다. 나와 의견이 맞지 않다고 해서 서운해하거나 그 사람을 미워할 필요는 없다. 내가 다른 사람의 의견을 다 맞다고 할수 없는데 왜 나의 의견이 다 맞다고 상대에게 말 할수 있을까 그러니 마음을 편안하게 가지며 서로의 의견을 존중하면서 배려하는 마음이 필요하다.
.
말은 사람들에게 어떻게 전달되냐에 따라 달라진다. 그리고 그 말을 어떻게 받아들이냐에 따라 감정이 달라질수 있다. 그래서 말을 할때에는 상대의 입장에서 조금은 생각해보고 말하는게 좋지 않나 생각해본다. 서로에게 오해가 생기지 않고 서로에게 좋은 마음으로 대화를 한다면 더 좋은 관계를 가질수 있지 않나 생각해본다. 좋은말 예쁜말은 누구나 미소짓게 하는 일이기에 많은 사람들이 조금은 생각하고 사람들에게 말을 하면 좋은것 같다.
.
사람은 누구나 나의 마음을 알아주길 바란다. 하지만 내 마음을 알아주는 사람은 몇이나 될까? 상대에게 솔직한 감정을 말하고 서로의 감정을 솔직히 털어놓는 것도 좋을것 같다.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것은 있는 그대로의 나를 알아봐주는 사람이야 말로 진정 나를 사랑해주는 사람이 아닐까 생각해본다. 그냥 편안히 말하고 나를 그대로 봐주는 사람 나또한 사람들에게 편안하고 그들의 고민을 들어줄수 있는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다.
.
내가 나에게 주는 가장 큰 선물 中 - 스스로에게 사랑한다 말해주고 고맙다 말해주고 괜찮다 말해주는 거예요.
.
중요한 건 나를 믿는 마음 中 - 남들이 어떻게 생각하느냐가 중요한 게 아니야. 내가 어떻게 생각하는지가 중요한 것이지.
.
우리에게 오늘은 中 - 미래와 관거에 사는 게 아닌 현재의 삶을 살았으면 좋겠습니다.
.
마음의 중요성 中 - 생각이 모여 마음이 되는 게 아니에요. 마음이 모여 생각이 되고, 그 생각이 모여 어느새 인생이 되죠.
.
쓸데없는 걱정 中 - 한 번뿐인 인생. 행복과 기쁨만 줘도 부족한데 쓸데없는 걱정으로 내가 누릴 수 있는 행복을 막는 일이 없었으면 해요.
.
삶이 말하네요 中 - 완벽하지 않아도 좋대요. 부족해도 괜찮은 거래요. 지금까지 안 좋은 날이었다면 언젠가는 좋은 날이 온대요.
.
당신을 응원해 中 - 나는 네가 누구든 어떻게 살고 있든 어떻게 살아왔든 너의 삶을 응원해.
.
한 번쯤 시원하게 터놓고 말해보세요 中 - 있는 그대로의 자기감정을 숨기지 말고 표현해보세요.
.
말과 사람 中 - 말에는 삶이 담겨 있어요. 귀 기울여 들으면 어떤 사람인지 알 수 있어요.
.
행복했으면 좋겠다, 당신 中 - 당신이 환하게 웃길 바란다. 행복했으면 좋겠다, 당신.
.
.
#가만히있어도괜찮다말해주길 #남궁원지음 #모모북스 #에세이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