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설명하는 힘
박영실 지음 / 북퀘이크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를 설명하는 힘》
.
p18 진정 변화를 시키는 교육이란, 상대의 행동보다는 마음을 움직임으로써 변화하고 싶게끔 만드는 것이다.
.
p25 플라세보효과가 미치는 영향력은 관계에서 우리가 인식 가능한 실제적인 상호작용 이상으로 우리가 의식하지 못했던 기저에 자리잡은 '밑바탕'이 그만큼 중요하다는 말이다.
.
p44 자기다움으로 자신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는 것이 퍼스널이미지 브랜딩에서는 무엇보다 중요하다
.
p56 가장 중요한 것은 호감을 주는 이미지가 되기 위한 노력은 궁극적으로 자신을 위한 것이다. 자신을 통째로 타인의 프레임에 맞추는 것은 절대 아님을 기억하자.
.
p94 지식, 경험, 자세 등 핵심을 정리해 말하면 면접관에게 인상을 확실하게 각인시킬 수 잇다. 순서를 정해 말하면 체계적이고 논리적인 인재의 이미지를 줄 수 있다.
.
리더의 PI(Personal Identity) 브랜딩전략 4단계
PI 전략 개발 세우기
타깃 고객을 정의하기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활용하기
결고 측정
.
p150 좋은 콘텐츠도 중요하지만 한정된 시간 내에 좋은 이미지를 형성하기 위해서는 시각적으로 보이는 이미지와 청각적인 이미지가 동반되어야 효과적이라는 논리다.
.
p176 이미지는 뚝딱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진실고 노력이 만나 자연스럽게 숙성되어야만 제대로 배어 나온다.
.
p196 퍼스널 브랜드란 개인의 가치적 측면을 이상적 이미지로 객관화해서 대중에게 투시하는 것으로 개인을 브랜드화하여 정의하는 것으로 개인의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브랜딩을 하기 위한 퍼스널 브랜딩 전략이다.
.
퍼스널 브랜드를 형성함으로써 얻는 좋은 점
첫째, 인식의 용이성
둘째, 높은 신뢰성
셋째, 강력한 리더십 발휘
넷쩨, 권위 중대
다섯째, 높은 선택의 기회
여섯째, 개인의 가치 증대
일곱째, 인정
퍼스널 브랜의 가치는 퍼스널 이미지의 구서요소드리 차별화된 우위 점을 가지는 경우 생성된다고 할 수 있다.
.
평판(reputation)이란 일반적으로 조직이 바람직함에 대한 현재 평가로 정의한다. 평판이라는 것은 그 조직에 대한 외부 이해관계에 의해서 형성되는 평가로써 외분인에 의해서 제한될 수 있고, 전체 평가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
우리는 말로 표현하는 것을 어색하고 쑥쓰러워 표현을 제대로 못한다. 나를 표현하기 위한 방법으로 나를 설명해보고 나와 관게된 사람들과의 관게속에서 먼저 말로 표현해본다면 좀 더 나를 설명하는데 도움이 될것 같다. 그러므로 나를 형성하게 만들고 다른사람들과의 경쟁력을 형성하면서 자신만의 차별화된 브랜드를 형성 할수 있는 방법들을 알아갈수 있을것이다. 그렇게 된다면 자아를 존중하는 마음이 생기고 가치관의 목표가 뚜렷해지면서 내가 바라보는 가치관도 좋은 이미지로 만들수 있을거라 생각한다.
.
.
#나를설명하는힘 #박영실작가 #퍼스널브랜딩 #퍼스널브랜드 #취직 #자기계발서 #자기계발서적 #자기개발서 #베스트셀러추천 #신간책 #경제경영서 #백도서관서평단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성공하는법 #컨설팅 #독서그램 #성공멘토 #멘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