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물이라 불린 남자 스토리콜렉터 58
데이비드 발다치 지음, 김지선 옮김 / 북로드 / 2017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형집행이 코앞에 다가온 한 흑인남자가 있다. 그의 이름은 멜빈 마스.

재능도 있고 신체조건도 탁월했던 풋볼선수로 밝은미래를 계획했던 그였지만

부모님을 살해한 혐의로 사형수가 되어 교도소에 수감되었다.

그는 분명 범행을 저지르지 않았지만 모든 증거들이 그를 범인으로 몰았기에 20년을 감옥에서 지냈고

사형집행이 24시간도 안남았다. 그런데, 상황이 바뀌었다.

20년전 남자의 부모를 살해했다는 진범이 나타나서 자수를 했다.

그의 진술이 너무나도 구체적이라 남자의 형집행은 취소되었다.

에이머스 데커, 모든것을 기억하는 남자. 대학시절 풋볼선수였던 그는 머리부상으로 풋볼을 그만두고 경찰이 되었다.

그때얻은 부상은 그의 두뇌를 변화시켰는데, 감정의 결핍이 생긴 대신 보고들은 모든것을 기억하는 능력을 얻었다.

그리고 최근, 가족이 몰살당하는 끔찍한 사건을 겪었다. 그 사건이후 FBI의 미제 수사팀에 합류하기로 한 데커는

팀의 아지트로 향하던 중에 우연히 라디오로 멜빈 마스의 사형집행이 취소되었다는 뉴스를 듣게되고

그 사건을 주목한다.

촉망받던 풋볼선수였고, 가족모두를 끔찍하게 잃었다는 사실이 자신과 너무도 닮았기 때문에 더 관심이 생겼을지도...

그는 미제 수사팀을 만나 설득을 하여 이 사건을 맡기로 하고 본격적으로 사건을 재조사한다.

전작 <모든것을 기억하는 남자>로 강한 인상을 준 데이비드 발다치의 신작이자 데커의 두번째 이야기

<괴물이라 불린 남자>를 읽었다.

누명을 쓰고 20년이라는 세월을 감옥에서 허무하게 보내야만했던 한남자의 억울함을 풀고 사건의 진상을 밝히기 위해

축복이자 재앙의 능력을 가진 데커가 움직였다.

능력있는 풋볼선수를 부모살인자로 전락시켜버린 사건에 숨겨진 진짜 진실이 무엇인지 몹시도 궁금했기에

미제수사팀의 행보를 집중하여 쫓아갔다. 그리고 사건의 전말은 생각보다 더 거대하고 안타까웠다.

비슷한 상황에 놓여있어서일까...데커는 마스의 결백을 밝히기 위해 누구보다 노력하고 생각하고 행동한다.

자신이 위험해질걸 알면서도...비록 무뎌진 감정때문에 진심어린 위로를 건내고 같이 공감해주는건 힘들지만.

결론적으론 마스를 위해 벌어진 일이지만, 속절없이 보내버린 20년의 세월은 누가 보상해주는지...

그럼에도 불구하고 씩씩하게 새 인생을 찾아가는 마스에게 응원을 보낸다.

데커와 함께 행동하길 은근히 바랬지만 그가 선택한 미래또한 밝게 빛나길!!!

유색인종이라는 이유하나로 억압과 탄압의 대상이 되었던 흑인들의 가혹한 삶과, 부모하나 믿고 철없고 생각없이 행동하는

백인들의 모습을 적절한 깊이로 소설에 녹아내면서 재미와 가독성까지 놓치지 않았기에 만족스러운 독서였다.

시리즈 다음이야기가 더 기다려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