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데, 영화 한 편 씹어먹어 봤니? - 학력도 스펙도 나이도 필요없는 신왕국의 코어소리영어
신왕국 지음 / 다산4.0 / 2017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고등학교 6년을 배워도 절대 늘지않는 과목. 영어!!

물론 열심히 외우기만 해서 시험은 그럭저럭 볼 수 있지만 막상 써먹으려고 하다보면

머리속에선 문법에 어순에 이런것부터 따지다 보니 입밖으로 말이되어 나오기가 쉽지않다.

근데, 영화 한 편 씹어먹어 볼 생각은 안했다.

재미와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보는게 영화이고, 자막도 잘 되어 있으니 굳이 어렵게 볼 필요 뭐가 있나 싶었다.

이번에 만난 책 <근데, 영화 한 편 씹어먹어 봤니?>는 그런 생각을 깨부수었다.

고등학교 자퇴를 한 저자가 뒤늦게 영어에 재미를 붙이고 열심히 공부하여 미국 명문대 UC버클리까지 가게된 과정을 담은 이 책에서 저자의 영어공부 비법으로 꼽은 1순위는 바로 영화다.

문법과 단어는 영어의 기본이니 많이 알수록 좋지만 무턱대고 외우기만 해서는 절대 늘지 않는 영어.

그런 영어를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가장 큰 선생님이 영화이다.

질리지 않고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영화를 한편 골라 자막없이 영화를 보는것!!

대사 한마디 한마디가 온전히 들릴때까지 반복해서 듣는것!!

들리는 대사를 실시간으로 따라 말하는것!!

이러한 방법으로 영화를 계속 보다보면 어느새 귀가 트이고 입이 트이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다.

저자는 이렇게 공부한 영어를 토대로 필리핀 어학연수를 다녀왔고 더이상 그나라에선 배울것이 없기에

미국본토로 가서 결국은 명문대에 입학하게 되었다.

물론 긴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겠지만 억지로 하는 공부보단 즐기면서 하는 공부가 확실히 효과가 높은법.

영어를 1도 몰랐던 저자도 이렇게 영어실력이 확 올랐으니 꾸준히 영어를 배워왔던 평범한 사람이라면

시간을 조금만 투자한다면 눈에 띄게 실력이 오를것 같다.

항상 영어를 공부해야한다고 마음은 먹지만 그 방법을 잘 몰라 고민하는 사람이라면

저자의 생생한 후기와 공부방법이 담긴 이 책을 읽고 영화로 영어공부에 도전해보기를.

영어가 아닌 다른 언어에도 적용가능한 공부방법이기에 여러모로 좋을듯 하다.

나도 평소 관심갖고 있는 언어공부에 이참에 저자의 가르침대로 시작해봐야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