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제인형 살인사건 봉제인형 살인사건
다니엘 콜 지음, 유혜인 옮김 / 북플라자 / 2017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런던의 한 아파트에서 끔찍한 시체 한 구가 발견되었다.

자세히 살펴보니 토막 난 시체를 커다란 바늘땀이 한 땀, 한 땀 연결하고 있다. 마치 봉제인형처럼...

시체는 하나인데 희생자는 여섯 명이다. 이런 끔찍한 범죄를 저지른 미치광이는 과연 누구인가??

몇년 전, 어린 창녀들을 불태워 죽이는 연쇄살인범이 있었다. 이 소설의 주인공인 형사 울프는 집요한 수사 끝에

범인을 체포하고 법정에 세우지만 결국 증거 불충분으로 그는 무죄를 판결받는다.

격한 분노에 사로잡힌 울프는 그자리에서 범인을 무자비하게 폭행하고 결국 정직에 정신병원 입원까지 하게된다.

하지만 얼마 후 또 불탄 여자아이 시체가 발견되고 범인은 울프가 잡았었던 그놈이었다.

현장으로 다시 복귀한 울프, 공교롭게도 이번에 발견된 시체의 손가락은 정확하게 울프의 집을 가리켰고

희생자들에 관한 어떠한 단서도 찾지 못하고 있는 와중에 울프에게 또다른 범죄를 예고하는 편지가 도착한다.

편지속에는 6명의 이름과 살인예고날짜가 적혀있었고 마지막 명단에는....울프의 이름이 적혀있었다.

울프를 가리키는 손가락, 살인예고편지에 적힌 울프의 이름. 분명 범인은 울프에게 도전하고 있다.

봉제인형 살인사건의 피해자를 조사하고 편지에 적힌 희생예정자를 보호해야하는 경찰들은 분주하게 움직이며 수사를 진행하는 가운데 서서히 피해자들의 신원이 밝혀지면서 과거의 연쇄살인사건과

관련이 있음이 밝혀지고, 범인은 예고장대로 살인을 계속해 나가며 마지막 희생예정자인 울프에게 가까워지고 있다.

<봉제인형 살인사건>을 읽었다. 출간하는 소설들 대부분 평타이상을 쳐주는 출판사 북플라자에서 나온 신간이기에

망설임없이 선택했다.

끔찍한 범죄를 저지르며 울프의 목을 조여오는 범인. 그는 울프와 과연 어떤 악연이 있는 걸까..

과거, 범인을 잡았음에도 강압수사에 폭행형사라는 오명까지 뒤집어쓰고 그 트라우마로 정신병원까지 다녀야했던 울프.

끈질기게 그림자처럼 그의 뒤를 쫓으며 기발한 방법으로 살인을 저지르는 괴물의 정체가 몹시도 궁금했다.

끝내 밝혀지는 진실. 솔직히 마지막은 너무 생각못한 반전이 있었지만 음....힘이 빠지는 감이 없지 않았다.

100미터 달리기 경주를 1등으로 달리다가 결승선 앞에서 넘어진 느낌이랄까...아쉬움이 많이 남았다.

하지만 경찰서 안에서도 살인을 저지르는 대담함에 사람을 조정하는 능력까지 탁월한 머리좋은 범인을 쫓고

고독한 늑대인 울프형사와 주변 형사들의 수사과정을 들여다보는 재미가 쏠쏠했던 소설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