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줄 내공 - 이 한 문장으로 나는 흔들리지 않는 법을 배웠다
사이토 다카시 지음, 이지수 옮김 / 다산북스 / 2017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독서만큼 짧은 시간안에 많은 배움과 깨달음을 주는 행위는 없을것이다.

책을 읽다 발견하는 마음을 울리는 글귀 한 구절, 눈에 확 들어오는 문장 한 줄.

이렇게 하나둘씩 모아놓은 문장의 힘을 알려주는 <한 줄 내공>을 읽었다.

우리에게 꽤나 친숙한 일본작가 사이토 다카시. 그가 힘들었던 시절에 지탱할수 있는 힘이 되어준

단 한 줄의 문장들에 대한 감상을 이 책을 통해 독자들에게 들려준다.

수천개의 문장속에서 유독눈에 띄이는 한 문장. 책을 읽을 당시의 상황이 반영이 되어 유독 울림을 주는

문장들을 나역시 발견할때가 간혹 있다. 하지만 굳이 그 문장을 다시 적어놓거나 다시 찾아보거나 하지는 않았다.

작가는 그러한 문장들을 발견할때면 따로 필사를 해두고 나만의 명언집을 만들어서 두고두고 활용하고 있다.

책을 읽으면서 작가의 어마어마한 독서량에 놀랐고, 그의 가슴을 울린 한 줄의 문장과 그와 관련된 작가의 이야기를 읽고있노라면 새삼 글의 위대함을 느끼게 된다.

꼭 책이 아니어도, 영화속 대사에서도, 인터넷에서 마주한 글 속에서도, 가슴을 울리는 노랫말의 한 구절에서도 작가는 인생의 길을 알려주고 빛이 되어주며 힘을 주는 한 줄을 만났다.

책을 읽으며 유독 마음에 와닿았던 문장 하나

'인간에게는 인생을 실패할 권리가 있거든'

이것도 저것도 아닌 상태로 지내고 있는 내 현실을 위로해주는 느낌이 강하게 든 문장이다.

작가의 말처럼 지금 실패해도 다시 도전할 힘을 주는 강한 내공의 한 줄이었다.

책을 덮으면서 나도 나만의 한줄을 위한 노트를 작성해봐야겠다는 다짐을 했다.

내 마음에 힘을주고 나를 이끌어줄 단 한 줄의 문장들이 모였을때 나는 조금 더 단단해져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