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ak Like TED - 누구나 TED처럼 영어 프레젠테이션 할 수 있다
정석교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4년 10월
평점 :
품절


[신간추천♡ -어학 / 영어 / 영어프레젠테이션 / TED] 누구나 TED처럼 영어 프레젠테이션 할 수 있다! <Speak like TED> +소설가 김영하 TED 강연 "Be an artist, right now"

 

 

 

 

 

 

 

 

 

안녕하세요 비글 (구 박찌) 입니다>,<!! 

최근, RHK 서포터즈가 되어서 RHK의 여러 신간들을 읽고, 소개해드렸었는데요*,*

RHK에는, "두앤비컨텐츠" 라는 어학 전문 브랜드도 있는 거 알고 계셨나요?ㅎㅎㅎㅎ

영어 잘하는 개그맨으로 유명한 김영철씨의 영어책들, 

개그맨처럼 재밌는ㅋㅋㅋ 문덕 선생님의 <웃지마 나 영어책이야!> 시리즈 등이 두앤비컨텐츠에서 나왔더라구요@,@

 

 

올 한해... 감정소모의 99%를 영어공부에 바쳤던...ㅋㅋㅋ저에게는 정말이지 흥미로운 사실!!!

영어는 미워해도 영어교재는 미워하지 말라...... 는 저의 좌우명(?!)을 되새기며...

기쁜 마음으로 두앤비컨텐츠의 컴팩트하고! 실용적인! 신간, <Speak like TED>를 꼼꼼히 읽어보았답니다!

그 리뷰 함께하시져>_<!!!!

 

 

 

 

 

 

 

두둥! 심플한 책표지*,* 

 

Speak like TED 책은 간단히 소개하자면,

영어 프레젠테이션이나 인터뷰를 앞두고 벼락치기로 공부할 수 있도록, TED를 보며 배운 문장들을 비즈니스 상황별로 정리하여 사용하기 쉽게 정리해 놓은 비밀노트 에요!

그렇다고 영어 실력에는 하등 도움이 안되는 벼락치기용 책이라면 제가 리뷰할 이유가 없죠...!

(나한테도 유익하지 않은 책은 나의 소듕한 블로그에 올리지 않는다는 비글부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래에 더 자세히 설명하겠지만, 이 책, 영어 듣기와 말하기 독학에 굉장히 편리하고 유용할만한 구성으로 되어있어요! 

이 정도 질러두고... 자세한것은 아래 사용법과 함께 설명하는 것으로...후후.... 

이웃님들과 밀당하는 나... 이웃밀당녀...! 

 

 

 

근데 위에 사진만 봐서는 이 책의 실물 사이즈가 잘 안드러나는 것 같아요!!

 

 

 

 

 

그래서 비교컷을 준비해봤슴다

살림총서 책 크기는 다들 아시죠???  

<Speak like TED> 크기는 살림총서 사이즈랑 거의 비슷하답니다 !

컴팩트하고 가벼워서 휴대하기 딱 좋아요. 클러치안에도 쏙 들어가는 사이즈>_<!

이젠 정말이지... 그 어떤 이유도 영어공부 못한 핑계가 될 수 없어지는군여....ㅋㅋㅋㅋㅋㅋㅋ

 

 

 

 

 

 

옆면 비교 사진도 추가 :)

두께도 살림총서랑 큰 차이 없죠?ㅎㅎㅎㅎ 

 

이렇게 컴팩트하기 때문에 정가가... 5천원이랍니다@,@

스타벅스에서 라떼 한잔만 참으면....! 치킨 하루만 참으면...! 영어 PT능력 향상의 기회가...ㅋㅋㅋ

 

 

 

 

 

 

책 뒷면이에요! 이 책.... 너무 친절해요ㅠ_ㅠ....ㅋㅋㅋㅋㅋ

이렇게 책 뒷표지에서부터 책 사용법까지 친절히 알려주고 있어요!

 

<Speak like TED> 활용법

 

1. Listen as mush as you can!

 의미를 해석하려고 애쓰지 말고, 우선 음악처럼 편하게 많이 듣기!

 

2. Try to understand! 

 문장의 의미 이해하기!

 

3. Read aloud as much as you can! 

 귀로 들으며 한 문장씩 따라 읽기!

 2분만 투자해도 한 문장을 30번씩 읽을 수 있다.

 

 

제가 앞에서 영어 듣기와 말하기 연습에 정말 유용하다고 했잖아요? 그 이유가 여기에 있어요.

영어는 어학이라 책만 보는 것보다 보고듣는 시청각 자료를 통해서 공부하는 게 좋고, 

TED가 영어공부하기에 정말 좋은 것도 다들 알잖아요. 

그런데도 TED를 꾸준히 활용해서 공부하는 사람들이 별로 없는건, 아마 번거로움 때문일 거에요.  

5분짜리 영어 영상, 아무것도 들리지 않는 것을 4시간동안 붙들어서 겨우겨우 받아쓰기 하고 나면 정말 기가 다 빨려서

3일 이상 하기가 힘들죠ㅋ_ㅋ 이거슨 정말이지 무에서 유를 창조하려는 시도...

아무 것도 없는채로 TED 영상 하나 켜놓고 하려면 그렇게 번잡해지는 학습과정을, <Speak like TED>는 단순화를 시켜서 보다 쉽게 시작하고, 학습을 지속할 수 있도록 도와줘요*,*!

그래서 저도... 또다시 맘 잡고..ㅋㅋㅋ 이 책을 떼보려고 합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

예압!! 작심3일이면 3일에 한번씩 작심하면 되는거져!!!!!!!!!!

 

 

 

 

 

 

 

참, 이 책은 경희대 통번역과를 졸업하시고, 스티브 잡스 전문가로 활동하며 <스티브 잡스의 공감영어> <스티브 잡스처럼 말하라> <스티브 잡스의 본능적 프레젠테이션> <힐링 스피치> 등을 출간하고, 번역서로 <설득을 이기는 설명의 힘>이 있는 정석교 씨가 쓰셨어요. 이미 여러 영어 스피치 및 프레젠테이션 책들을 낸 저자의 책인데다가, 

또 한 번, 원어민 분께 영문 감수까지 받아서 책 퀄리티에 대한 신뢰도가 마구마구 업ㅎㅎㅎㅎㅎ

 

 

http://cafe.naver.com/sj0gam (저자 운영 공감에듀 카페)

http://www.dobedobe.com 두앤비컨텐츠 공식홈페이지에 가서 자료실! 

 

참, 무엇보다 중요한 듣기파일! 은 저 위에 두 링크, 저자분이 직접 운영하시는 공감에듀 카페, 또는 두앤비컨텐츠 공식홈페이지의 자료실에서 받으실 수 있구요ㅎ,ㅎ 

아니면 책 곳곳에 QR코드가 있어서 그걸로 mp3파일을 들을 수도 있답니다! 




<Speak like TED>의 목차는 다음과 같아요 :)

 

 

Chapter 1. 시작은 이렇게 
1. 인사할 때 
2. 자기 소개할 때 
3. 회사 소개할 때 
4. 프레젠테이션을 시작할 때 
5. 프레젠테이션 시간에 대해 말할 때 
6. Q&A에 대해 말할 때 
7. 주제를 말할 때 
8. 순서를 말할 때 
9. 다른 주제로 넘어갈 때 
10. 계속 진행할 때 
11. 구체적으로 말할 때 

Chapter 2. 쉽고 간단하게 설명할 때는 이렇게 
1. 자료의 출처를 밝힐 때 
2. 자료의 내용을 인용해서 설명할 때 
3. 계획이나 목표에 대해 말할 때 
4. 판매 실적과 매출 보고할 때 
5. 시장점유율에 대해 설명할 때 
6. 제품을 소개할 때 
7. 가격에 대해 말할 때 
8. 예를 들어 설명할 때 
9. 문제를 제기할 때 
10. 해결책을 제시할 때 
11. 자신의 의견이나 생각을 제시할 때 
12. 메시지를 강조할 때 
13. 상황을 가정할 때 
14. 인용해서 말할 때 
15. 결과에 대해 말할 때 

Chapter 3. 보여줄 때는 이렇게 
1. 슬라이드를 보여줄 때 
2. 광고와 영상을 보여줄 때 
3. 시각자료를 보여주면서 말할 때 
4. 직접 보여주면서 말할 때 
5. 결과에 대한 만족을 말할 때 
6. 수치 증가를 보여줄 때 
7. 수치 감소를 보여줄 때 
8. 비교하고 대조하며 보여줄 때 

Chapter 4. 마무리는 이렇게 
1. 프레젠테이션 내용을 다시 정리해서 말할 때 
2. 마무리에 담긴 새로운 비전에 대해 말할 때 
3. 마무리할 때 
4. 마무리 인사를 할 때 


부록 
1. Talk Like Steve Jobs 
- 스티브 잡스의 1997년 프레젠테이션 
2. Talk Like TED 
- Inspired by TED


프레젠테이션의 전개 순서에 맞춰 총 4챕터로 구성되어 있구요, 

부록으로는 스티브 잡스의 1997년 프레젠테이션 전문과, 기타 여러 분야의 테드 영상들에서 뽑은 명 문이 Inspired by TED로 묶여 있어요. 부록도 당연히 mp3 파일 제공되구요^,~

 

 

 





챕터 1 제일 첫 페이지에요! 

프레젠테이션 때 가능한 상황별로 자주 쓰이는 표현들이 묶여 있죠?ㅎㅎㅎ

Thank you for being with us this evening 이라거나,, 

I am delighted to be here. Thank you for the invitation 이런 문장...

절대 내입으로 뱉어본 기억은 없는데 테드 몇편 봤다면 상당히 익숙한 그런 문장들이죠?ㅋㅋㅋㅋㅋ




 

 

 

 요기는 챕터3 중에서 슬라이드 보여줄때 관련된 표현 페이지에요!

대체적으로 본문 구성은 이런 식으로 되어 있답니다. 페이지 아래에 QR코드도 보이시죠?ㅎㅎㅎ

 

 

 

그럼 사심 가득 담아...ㅋㅋㅋ 소설가 김영하씨의 테드 강연 영상을 추가하며 무리할게요!  뿅!

(참고로 김영하씨는... 위대한 개츠비도 직접 번역하시고,,, 얼마전까지 뉴욕타임스에다가 칼럼도 연재했었던..

영어 만렙이세요....크흡 부러버)

 

 

 

 

p.108 <Inspired by TED> 중에서

 

The magic question is 'What for?' But art is not for anything. Art is the ultimate goal.

마법의 질문이에요. "그거 해서 뭐하려고 그래?" 그런데 예술이라는 것은 뭘 해서 뭘 하려는 게 아니죠. 예술은 최종의 궁금적인 목적입니다. 

 

- 김영하, 소설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