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룩한 에로스 아가 - 아가서에 나타난 하나님의 사랑을 현대적 감각으로 달콤하게 풀어쓴
강학종 지음 / 베드로서원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와 잘 알고 지내는 관계라 한 권 선물로 받았고, 나름대로 열심히 홍보하며 선물을 세 권 했으며, 앞으로도 기회 있을 때마다 선물하려고 한다.


성경의 아가는 얼핏 일차원적으로 읽으면 남녀상열지사처럼 읽히지만, 한 번 더 생각하며 이차원적으로 읽으면 사람이 하나님을 애인처럼 사랑하고, 먼저 하나님께서 사람을 그토록 애틋하게 연애하신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 그러나 삼차원을 넘어, 사차원적으로 읽는다면 그리스도를 통한 구원의 역사와 신앙인의 성화 과정을 생각할 수 있는 것이 아가의 위대한 매력이다.


강학종 목사님의 거룩한 에로스 아가는 모든 차원들을 아우르며 유익한 역사 상식과 오늘 여기를 살아가는 신앙인의 바른 도리를 배울 수 있다.


평신도는 재미있으면서도 깊이 있는 경건서적으로, 설교자는 좋은 참고자료로 읽을 수 있다. 불신자도 이 길잡이를 통해 성경이 얼마나 바르고 깊은 책인지 입문할 수 있을 것이다.

영화배우 송강호 씨에 대한 기사를 읽은 적이 있다. 영화 <남극일기>에 출연하기 위해서 당분간 CF 계약을 체결하지 않기로 했다는 내용이었다. 해외에 체류해야 하기도 하지만 맡은 배역의 특성상 수염을 길러야 하기 때문이었다. 그런 결정에 따라서 포기한 CF 모델료가 무려 10억원대에 이른다고 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