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과생인 당신이 지금 해야 할 일 - 20년 뒤에도 살아남는 문과생의 9가지 전략
이와사키 히데토시 지음, 최미혜 옮김 / 비전비엔피(비전코리아,애플북스)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문과생인 당신이 해야 할 일> 문과생 뿐 아니라 이과생이 읽어보아도 도움이 될 만한 책입니다. 요즘 '문과생은 퇴직해서 치킨 집을 차리고, 이과생은 문과생보다는 조금 더 일하다 퇴직해서 결국 치킨 집을 차린다' 라는 말이 있습니다. 폐업률만 봐도 알 수 있듯이 자영업은 쉽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이 책에서는 지금 우리사회가 변화하고 있는 모습에 대해서 자세하게 언급해주고 있습니다. 얼마 전 5G가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상용화 되었지요. 지금은 4차산업 중심이 대세입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가장 인상깊었던 변화 중 하나는, 미국에서는 택배를 드론이 배달해 준다는 이야기였습니다. 그런데 우리는 퇴직해서 치킨을 튀길 준비를 하고 있다니, 참 시대에 뒤쳐지는 말이 아닐 수 없습니다.

<문과생인 당신이 해야 할 일> 에서는 '지속적인 자기 개발을 위한 행동' 을 할 것을 제안합니다. 앞으로 인공지능이 발달되면서 사라질 직업들이 상당히 많다는 것은 다들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그래서 저자는 '자기개발'을 언급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영원한 일자리를 보장 받는 기술이란 없기 때문에 '지속성'도 강조하는 것이겠지요.

제가 왜 문과생 뿐 아니라 이과생도 볼만 한 책이라 말한지 이해가 되실 것 같습니다. 책의 마지막 부분에서는 우리가 4차산업혁명 시대에 살아가면서 도움이 될만한 3가지 스킬을 찝어서 이야기 해줍니다. 영어, 파이낸스, 컴퓨터. 개인적인 의견으로 이 3가지를 모두 다 할 수 없으면, 한 가지라도 제대로 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  이 리뷰는 출판사의 제공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