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과학 5-1 - 2015년 초등 신사고 우공비 시리즈 2015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5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우공비 시리즈는 이미지로 개념을 잡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글로만 외우는 것보다 이미지로 형상화 하는 것이 이해도 빠르고 오래 기억할 수 있다는 건 많이 알려진 사실이지요

 

우공비 시리즈 중에 과학을 보면 이론보다는 직접 실험하고 그 결과에 대해 추론하고 정리할 수 있도록 구성 된 점이 마음에 들었어요

 

마침 오늘 과학 수업이 있었던지라 풀어보는데 문제가 조금 아리송한게 등장했네요

추운 겨울날 교실 한쪽에 난로를 피웠을때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인데 답안 설명도 그렇고 본문에서 설명이 그림과 함께 나와 있어요

공기가 순환되서 전체적으로 따뜻해진다고요

그런데 우리 아이 말이 그건 한 참 있어야 그렇고 또 교실이 큰데 난방기가 작으면 그렇지 않다고 하는데 음 그말도 맞는거 같네요 ㅎㅎ

 

어쨋든 문제를 출제한 사람의 의도를 찾는게 정석이라고 설명했는데 요런 문제가 참 아리송할 때가 많더라구요

 

그림과 함께 개념을 설명해주고 실험하는 부분도 충분한 설명이 같이 있어서 실험하는 의도와 순서등 도움이 많이 되는 것 같아요

 

특히 부록으로 나온 비법+더하기에서는 개념 위주로 보여준 다른 과목과는 다르게 실험 관찰 풀이집으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실험을 통해 개념을 확실히 이해할 수 있도록 해주니까 재미도 있고 실험 결과를 정리하는 예제도 같이 설명해 주고 있으니까 어떻게 빈 칸을 채우나 하는 걱정에서 한시름 덜게 되네요

 

과목마다의 특성에 맞게 이미지를 활용한 개념 잡는 우공비 역시 우리 아이에게 좋은 파트너가 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