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통방통 태극기 신통방통 우리나라 1
유수진 지음, 조현숙 그림 / 좋은책어린이 / 201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신통방통 우리나라 시리즈 중 제일 첫번째로 만나게 되는 태극기!

요즘 국경일이되면 태극기 다는 걸 알림장으로 내주고 아파트마다 방송할 만큼 태극기 게양에 대한 관심이 예전에 비하면 없는 것 같아요

저도 가끔 깜빡하고는 오후에 생각나거나 밖에 나와서 아차 싶을 때가 있거든요

 

신통방통 태극기를 우리 아이와 함께 읽어보면서 저도 태극기에 대해 새롭게 알게 된 사실이 부끄럽게도 많네요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꼭 읽어봐야 할 책이예요 ㅎㅎ

 

뭐든 기차게 잘하라는 뜻을 가진 나기찬은 만화 그리기빼고는 잘하는게 없어 운동회때도 별 기대를 하지 않고 있었답니다.

그런데 단체로 촌스럽게 태극기 체조를 한다고 해서 불만이었는데 하다보니 멋져 보여 태극기로 만든 터널을 지나는 주인공이 되고 싶은 생각이 들어요

게다가 아이들이 무서워 하는 번쩍영감이라는 별명을 가진 할아버지에게 태극기를 거꾸로 들었다고 혼나고 태극기 교육을 받게 되면서 태극기에 대한 자랑스러움과 자신감도 생긴답니다.

태극기에 대한 퀴즈왕 뽑기에서 기찬이는 교육의 효과로 1등을 하고 운동회때 멋지게 태극기 터널을 통과합니다.

비록 달리기는 꼴찌였지만 태극기에 한해서는 1등인 기찬이처럼 우리 아이들도 우리나라 태극기에 대해 잘 알고 자부심을 가졌으면 합니다.

 

책 부록으로 태극기 그리기 부본이 있는데 좀 있으면 학교에서 태극기 그리기도 할텐데 이번에 학교에 들어간 둘째와 함께 연습해서 멋지게 제출해보고 싶네요

 

이 글은 출판사에서 제공한 책을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