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수학 자습서 4-1 - 2014년 초등 신사고 우공비 자습서 2014년
좋은책신사고 편집부 엮음 / 좋은책신사고 / 2014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올해부터 4학년 아이들 교과 과정이 확 바뀌었네요

3~4학년군이라는 표시를 보니 바꼈다는 걸 학실히 알게 되더군요

특히 수학은 스토리텔링이 강조되다보니 문제를 많이 풀까 자습서를 볼까 역시나 고민 할 수 밖에 없었는데요

수학을 잘하는 편이 아닌지라 그래도 자습서가 낫지 싶어 우공비 자습서를 선택했어요

고학년이 될수록 문제도 어려워져서 엄마가 혼자 가르치기 힘들다는 말도 들었던 터라 교과서 위주로 같이 예습과 복습에 충실할 수 있는 자습서가 낫지 섶었거든요

이번에 새 교육과정에 따라 4단원의 분수의 덧셈과 뺄셈 부분에 대한 보완이 필요하다고 4단원 들어가기전에 이 부분을 먼저 보라고 앞부분에 친절한 설명과 함께 교재를 보충해 놓은 걸 보니 역시 든든해지네요

역시나 빠지지 않고 맨 처음 시작하는 부분에 꾸준히 노력한 위인 소개가 나와요

페르마의 정리를 증명한 앤드류 와일즈에 대한 이야기인데 페르마의 정리에 대한 증명을 해보겠다고 10살때 꿈을 가진 와일즈가 40대가 되어 결국 증명했다고 합니다.

페르마의 정리가 뭔지에 대한 소개가 없어 좀 아쉽긴 하지만 어쨋든 지루한 수학문제 풀이로만 알고 있던 아이에게 30년 가까운 세월 속에서 그 문제를 연구했다는 사실이 참 신기하게 다가왔나봐요

앞으로는 조금만 풀다가 어렵다고 그만두는 일은 아마도 많이 줄어들지 않을까 하네요 ㅎㅎ

나를 바꾸는 힘 코너에선 닮고 싶은 사람 정하기라고 롤모델에 대해서 나옵니다.

4학년이 되면 사춘기에 접어드는 시기인데 학습적인 면만 강조하지 않고 이렇게 도움되는 충고의 말이 참 세심하게 느껴져서 좋았어요

교과서의 개념학습,  보충, 심화부분을 통해 학습 진도를 철저히 관리하면서 개념을 정확히 파악할 수 있도록 자세한 설명이 들어있어요

시험에 대비한 기본 평가, 단원 평가와 함께 창의 서술형 평가부분도 구성되어 있어서 문제집의 양 만큼은 안되지만 기본을 튼튼히 하는데는 무리가 없어 보이네요

역시나 빠질 수 없는 성취도 체크표를 통해 매일 매일 충실히 학습할 예정이랍니다.

교과서 속 수학 이야기, 미리보는 교과 학습처럼 이전 4학년하고 틀린 부분들이 많이 눈에 띄는데 우공비 백과 코너로 역시나 세심하게 관련 지식도 챙겨볼 수 있답니다.

 수학을 매일 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었던지라 이렇게 자습서 한 권으로 학교 수업과 수학 실력 향상 둘 다 잡을 수 있도록 열심히 해 볼 계획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