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과학 자습서 4-1 - 2014년 초등 신사고 우공비 자습서 2014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4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과학은 우리 아이가 제일 좋아하는 과목이랍니다.

과학수업도 재밌어 하고 방과 후 수업도 하고 있어 과학을 잘할거라고 생각했는데 막상 시험을 쳐보니 생각보다 점수가 나오진 않아 좋아하는 것과 별도로 조금 체계를 잡아줘야 되지 않을까 하고 생각하고 있어요

3학년때는 과학 자습서를 별로 활용하지 않았는데 4학년이 되니 3학년때보다 내용도 어려워지고 실험이나 관찰을 한 뒤 내용을 정리하는 습관을 가지는데 과학 자습서가 도움이 될 거 같아 활용해보려고 계획하고 있답니다.

 

꾸준히 노력한 위인 이야기로 비행기를 만든 라이트 형제 이야기를 제일 첫장에서 만날 수 있어요

꾸준한 노력은 꿈을 이루는 강력한 에너지랍니다

우공비 자습서로 여러분의 꿈 에너지를 충전하세요

이처럼 각 과목별로 첫 장에서 위인들의 이야기를 접하게 되니 왠지 더 열심히 공부해야 될 것 같은 생각이 드네요

 

배울 단원에 대한 내용을 만화로 만나 볼 수 있는데요

1단원 무게 재기 에서 용수철로 무게 재기, 수평잡기로 무게 재기, 내가 만든 저울로 무게 재기에 대해서 재미있게 설명해주고 있어요

 

교과서 탐구 들여다보기, 개념 익히기, 배경지식 넓히기, 용어사전으로 배울 내용에 대한 개념을 다지고 실험 관찰 한눈에 보기에서는 과학 실험에 대한 설명과 참고 내용으로 실험 관찰한 내용들을 정리해줍니다.

 

마지막으로 핵심개념 정리하기에서는 간략하지만 필요한 개념을 콕 찝어서 설명해주고 있어  쭉 배운 내용들을 한 번 더 집어 볼 수 있네요

이렇게 단원에 대해 확실하게 마무리한 뒤 기본평가를 풀어보니 역시나 틀린게 없네요

 기본평가가 문제는 많지 않지만  개념을 잘 파악할 수 있도록 콕 찝은 문제들만 있는 거 같아요 ㅎㅎ

과학에 대한 흥미도 잃지 않고 학습에 대한 효과도 기대하면서 과학 수업할때마다 자습서를 꼭 챙겨야 할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