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뿔소 만4세 : 수와 셈 코뿔소
삼성출판사 편집부 지음 / 삼성출판사 / 2013년 8월
평점 :
절판


1~20까지의 수를 익히고 서수 개념과 더하기 빼기 원리를 익혀서 연산의 기초를 다지는 활동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숫자를 쓰는 것도 같이 하고 있는데 유치원에서도 배우는 과정이라 어려워 하지 않고 재미있게 풀었어요

그런데 책이 세로로 넘기면 방향을 바꾸게 되어 있는데 조금 익숙치 않아서 아쉬웠어요

 

그림도 귀엽고 스티커를 활용해서 붙이는 재미도 있어요

각 페이지 하단에 부모 가이드가 있어 문제를 풀기 전에 참고하면 아이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은데 우리 애는 재밌다고 엄마가 말하기도 전에 혼자 쉭 풀고 넘기고 풀고 해서 조금 천천히 풀자고 다독여야 했네요

 

이것도 부모가이드에는 많은 개수를 셀 때에는 헷갈리지 않도록 연필로 그어 가며 세는 습관을 길러 주세요 되어 있던데 그냥 혼자서 손가락으로 짚어가며 열심히 풀길래 보기만 했네요

 

요게 부록에 붙은 스티커인데 떼기도 잘 떼지고 다시 붙였다 떼도 잘 붙어서 실수해도 다시 하기가 좋았어요

 

숫자쓰기도 다양한 상황 설정과 그림과 함께 해볼 수 있는데 이번 것은 많은 것에서 하나씩 작아져 0이 되는거네요

손가락을 접어가며 하나씩 작아지는 개념을 익히고 0에 대해 알려주라고 가이드에 나와 있어요

가이드에서 말해 주는 방법이 상황에 따라 다양한 것도 도움이 되는 거 같아요

이것 외에도 숫자 따라 미로 통과하기, 스티커 붙이며 숫자 개념 익히기, 더하기도 해볼 수 잇어요

특히 가르기까지  범위는 좀 넓은 편인데 사탕이나 연필을 가지고 같이 가르기 연습을 해보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