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축은 답답하지만 투자는 무서운 당신에게
서대리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딱 내 심정을 잘 표현한 책 제목이라 저절로 눈길이 갔다

그동안 많은 재테크 서적을 읽고 나도 해봐야지 하면서 그래도 할 수 있고 해보면 잘 될 것 같았던 것들을 따라해봤었지만 지금 꾸준히 하고 있는 건 아무것도 없다

결국 그래 내가 어떻게 그런 사람들처럼 되겠어 하는 마음이 들어 요즘은 그냥 적금 금리나 검색해보고 하던 차에 이 책을 알게 되었다


앞부분을 읽기 시작하면서 그동안 봤던 책들 내용에 비하면 소박하다고 해야할까? 왠지 평범한 느낌이고 나도 다 알고 있는 내용인데 하는 마음이었는데 뒤로 갈수록 그래 이렇게 조금씩 크게 바라지 않고 지속적으로 하면 되겠구나. 천리길도 한걸음부터 라고 하지 않았나

그동안 머리 쥐어 짜면서 시간 투자하고 돈 투자하고 결국 후회로 남았지만 작가가 말한대로 가장 내가 편할 수 있고 부담 없는 방법으로 해보자 싶어졌다

무엇보다 내가 그동안 투자라는 걸 하면서 느꼈던 생각이나 감정들을 작가님이 어떻게 이렇게 잘 집어냈을까 싶을 만큼 공감대를 느낄 수 있게 솔직하게 말해주는 글들이 더 좋았다

그리고 그것들을 어떻게 더 긍정적이고 발전적으로 바꾸었는지 보면서 작지만 조금씩 변화하는 것의 큰 힘을 알게 된 것 같다


투자를 너무 크게 하고 수익도 크게 봐야지 했던 마음이었기에 투자가 무서웠던 거구나 하는 걸 깨달았다

특히 작가님이 스스로 작성한 엑셀 시트를 보니 많은 도움이 될 거 같아서 좋았다

수익이니 이런 걸 계산하는 능력이 젬병이라 은근히 스트레스였는데 가뭄에 단비 같은 자료를 제공해 주어서 감사하는 마음이 절로 들었다

복받으세요 ~~~~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