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던 자바스크립트 핵심 가이드 - 자바스크립트 기초부터 타입스크립트, ES2021까지 핵심만 쏙쏙
알베르토 몬탈레시 지음, 임지순 외 옮김 / 한빛미디어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모던 자바스크립트 핵심가이드 추천 이유>

1. 간단한 개념부터 심도있는 개념까지 쏙 이해되도록 명료하게 되어있음

2. 각 챕터가 길지 않아서 짧은 호흡으로 읽을 수 있음

3. 매 챕터마다 간단한 퀴즈로 이해했는지 확인할 수 있음

4. 군더더기 없는 설명

5. 책이 작아서 휴대하기 좋음


<이런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자바스크립트를 사용하는 개발자라면!

분명 자바스크립트를 쓰고 있는데 누가 물어볼 때 설명을 잘 못하겠다면!

자바스크립트부터 타입스크립트까지 한번에 빠르게 익히고 싶다면!!




저는 프론트엔드 개발자 입니다!


그런데 사실 고백하자면, 자바스크립트를 심도있는 이론까지 배워본 적이 별로 없어요... 실전 위주로 그때그때 쓸만한 문법들과 규칙들을 배웠지, 처음부터 배운 적은 없어요...ㅎ 그래서 아주아주 간단해보이는 let과 var의 차이 이런 것들을 느낌만 알지 설명할 줄은 몰랐어요 ㅎㅎ;;



그래서 이번 기회에 자바스크립트를 기초부터 탄탄하게 익혀보고자 <모던 자바스크립트 핵심가이드> 책을 읽어보았습니다! 



책이 손에 쏙 들어와요! 그래서 출근하는데 가져와서 일 하기 싫을 때마다 틈틈히 읽었습니다 ㅎㅎ


제 옆 자리 선임님께도 추천드렸어요!!


개념이 정말 쉽고 깔끔하게 설명되어있거든요! (군더더기 없음)


중요하지만 사람들이 잘 모르는 문법적인 내용이 간단하고 명료하게 적혀있습니다. 


그리고 그 중에서도 더 중요한 것은 굵은 글자로 되어있으니 이해가 훨씬 잘 되더라구요~



자바스크립트의 호이스팅 이라는 것도 이번 기회에 처음 알게 되었어요 ㅎㅎ;;


this 키워드는 java 때나 배웠었는데, 자바스크립트가 경우에 따라 다른 걸 가리킨다는 사실은 또 처음 알았네요.. 자바스크립트 너무 이랬다가 저랬다가.... 어렵습니다 ^^;;


또한 각 챕터마다 3-4문제씩 아주 쉬운 기본적인 퀴즈가 있는데, 머릿 속으로 풀면서 한 번더 정리를 하니까 오래오래 기억에 남았어요! 그런데 각 챕터가 길지 않아 호흡을 짧게 가져가는 것도 아주 좋더라구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