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특별한 팬클럽 우주 짱하다 ㅣ 초록잎 시리즈 16
심은경 지음, 이수현 그림 / 해와나무 / 2024년 1월
평점 :
요즘 아이가 좋아하는 신간이 하나 생겼는데요 바로 < 특별한 팬클럽 우주 짱하다 > 였답니다. 아이가 한 자리에서 다 읽었고, 너무 재미있다면서 두 세번은 더 읽었어요.

저도 도대체 무슨 내용인가 궁금해서 아이가 학교 갔을 때 읽어 보았는데요, 할머니와 손주의 좋아하는 가수에 대한 대립과 화합하는 과정을 너무니 실감나고 재미있게 그려 내고 있었어요.
실제 할머니와 함께 사는 친구들의 생활이 그대로 그려져 있는 모습에 놀랐고요, 손녀와 할머니의 좋아하는 가수를 놓고 서로 감정을 대립하는 내용이 너무 재미있었어요. 게다가 부모님과는 달리 할머니만이 가질 수 있는 세대 차이에 대해서 서로 이해하지 못 하면서도 나중에는 공감하게 되는 과정이 사람 사이에 반드시 일어날 수 밖에 없는 갈등 해결 과정을 보는 것 같았어요.
게다가 초등 고학년 친구들이라면 한 번쯤 빠지게 되는 좋아하는 아이돌에 대한 이른바 덕질에 대한 사실도 너무나 생생하게 그려져서 아이가 재미있어 했답니다.
이 책에서 웃음이 나는 포인트는 청소년들만이 하는 덕질을 할머니도 못지 않게 참여하신다는 내용이에요. 물론 할머니는 트로트 가수 아이돌이기는 하지만요.
아, 할머니가 좋아하시는 트로트 가수는 누군가가 딱 떠오른답니다. 이 책을 읽는 독자 어린이들의 할머니들도 혹시 트로트 아이돌에 빠지시지는 않았을까요? 우리 할머니도 그런데, 하면서 공감 포인트가 생기기도 한답니다.
책에서 재미있는 갈등 구조는 할머니의 덕질을 방해하는 과정이에요. 할머니에게 손녀가 좋아하는 힙합 가수 팬클럽에 가입 하게 하고, 단톡방에 참여 시키기 위해 이모티콘 사용법을 알려 드리는 과정이 저희 아이가 너무 재미있다고 해요.
*** 서평단으로 도서를 제공 받고 읽은 소감을 작성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