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반 세종대왕 우리 반 시리즈 19
차유진 지음, 케빈 정 그림 / 리틀씨앤톡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재미있는 초등 역사소설이 있는 거 아세요? 위인 이야기가 실려 있고 그 위인이 살던 역사적 배경을 쉽게 풀어 이해할 수 있는 시리즈가 있어요. 바로 리틀 씨앤톡 출판사에서 나온 < 우리반 시리즈 > 랍니다.







지금 우리반 시리즈는 20권까지 나와 있어요. 1권 우리반 다빈치를 시작으로 홍범도 / 퀴리 부인 / 퓰리처 / 베토벤 / 윤동주 / 코코 샤넬 / 장보고 / 테슬라 / 김홍도 / 에이다 / 허준/ 안중근 / 파스퇴르 / 김구 / 갈릴레이 / 신사임당 / 이순신 / 세종대왕 / 방정환 편까지 나와 있어요.




우리반 시리즈가 재미있는 이유는 시간 여행 형식으로 이야기가 진행되어서 현대를 사는 역사적 위인들을 지금 초등 아이들의 관점에서 이해할 수 있답니다.





역사 속의 세종대왕이 지금 아이들의 초등 교실에 나타났다고는 하는데 도무지 누구인지 알 수가 없어요. 미션은 교실 속 세종대왕을 찾는 것이랍니다.




게다가 책 속의 흐름 중 하나는 한글로만 이루어진 랩 배틀이에요. 보통 랩송하면 영어로만 이루어져 있거나 대부분 영어를 사용한 것으로만 알고 있잖아요. 우리말과 달리 영어 랩송은 입에 척척 달라붙어서 부르는 사람이나 듣는 사람 모두에게 선호가 된다고 해요. 하지만 우리반 시리즈 세종대왕편에서는 100% 한글로만 이루어진 랩도 듣기 좋고 부르기도 좋다는 것을 알게 되는 계기가 되어요.




또 한편 세종대왕 찾기 미션도 완료할 수 있는데요, 스마트폰 게임에 빠져있는 한글이름을 가진 외솔이라는 친구였답니다. ㅎㅎㅎ 100일 동안 현대 시대에 와서 스마트폰 게임을 하는 세종대왕이라니 빵 터질 수 밖에 없어요. 세종대왕 시절에는 학문에만 매진하다보니 놀지 못 해서 현대 시대에서는 놀기 좋아하는 어린이로 변신했다고 해요.




조선 건국의 이야기도 책 속에서 알 수 있고, 왕자들의 싸움도 역시 쉽게 풀어 설명되어 있어요. 초등 동화, 소설, 역사책, 위인전의 기능을 모두 다 가지고 있습니다.




게다가 세종대왕하면 한글의 사용을 강조해야 하잖아요. 그래서 책 속에서 순우리말을 많이 사용하고 있고 낯선 단어들은 풀이까지 잘 되어 있어서 국어 책의 기능을 하기도 해요.




재미도 있고 기능적인 면에서도 충실하여 초등 아이들의 겨울방학 필수 도서라고 봐도 됩니다. 그래서 꾸준한 인기가 있고 시리즈 속편이 나오고 있는 것이겠지요.




** 서평단으로 도서를 제공 받아 읽은 소감을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