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장 초성퀴즈 초등속담쓰기 : 배려소통이 자란다 하루 한장 초성퀴즈 초등속담쓰기
최경일 지음 / 테크빌교육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여름방학이라는 기회를 살려 학기 중에 못하고 미뤄두거나 반대로 새롭게 시도해볼만한 학습지들을 보고 있어요.




하루 한장 분량으로 초등 아이들이 꼭 알아야 하는 속담을 쓰고 초성퀴즈까지 풀어볼 수 있어요.




속담과 초성퀴즈가 메인 콘텐츠이니 내용은 당연 재미있고요, 원고지칸에 속담을 쓰는 연습을 해볼 수 있어요.




우리나라의 수 많은 속담 중에서도 < 초성퀴즈 초등 속담쓰기 > 책에서는 배려와 소통을 아이들에게 알려주는 내용을 중심으로 뽑았어요.







하루에 두 페이지씩 분량이고 쓰는 페이지는 단 한 페이지에 불과해요.




-금 학습 분량으로 4주 과정인데요 < 말조심 / 우정 / 욕심 / 관계 > 의 네 개 테마를 중심으로 속담을 익힐 수 있어요. 한 권에 20개의 속담이 담겨 있답니다.




첫 주에는 < 말조심 > 이라는 주제로 < 가는 말이 고와야 오는 말이 곱다 / 말 한마디에 천 냥 빚도 갚다 / 호랑이도 제 말 하면 온다 / 낮말을 새가 듣고 밤말은 쥐가 듣는다 / 되로 주고 말로 받는다 > 를 배우게 되어요.







속담의 뜻을 이해하고 부족하면 QR코드 찍고 해설 영상도 볼 수 있어서 혼공을 할 수 있어요.




모르는 어휘는 밑에 풀이가 되어 있어서 따로 사전을 찾아 보지 않고 완벽 학습을 할 수 있어요.




속담을 세 번 원고지칸에 또박 또박 쓰고, 우리 실생활에서의 활용법, 나만의 속담을 넣은 문장 만들기를 해볼 수 있어서 국어 쓰기 학습 교재로도 재미있게 활용할 수 있어요.






3 딸아이가 쓰는 것을 싫어해서 예쁜 글씨를 쓴다거나, 문장을 만들어 쓰는 것을 잘 못 하는데요 이번 여름 방학 동안 속담쓰기 교재를 해보자고 했더니 재미있겠다고 하면서 하루에 하나씩 하고 있어요. ㅎㅎㅎ 쓰기 싫어하는 아이도 속담쓰기는 하게 된답니다. 일단 부담없고 쉽고 재미있으니까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활용한 후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