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회의 이불킥 저학년은 책이 좋아 19
백혜영 지음, 이주희 그림 / 잇츠북어린이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초등 저학년 아이들 엄마라 충분히 책을 많이 읽도록 하고 있어요. 제가 하는 역할은 재미있는 책들을 알아보고 공수해주는 일이랍니다. 


저학년이 읽기 좋은 문고 시리즈는 지금 이 시기에 아이들이 학교와 가정에서 경험하는 소재들을 생생하게 반영하고 있어서 아이들이 친구 관계를 형성하는 과정이나 자기의 감정들을 어떻게 받아 들여야 하는지에 대해서 스스로 생각해볼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어요. 


잇츠북어린이 출판사의 저학년은 책이 좋아 시리즈는 매달 한 권 정도로 발간되고 있고 지금까지 19권이 나와 있는데요, 예쁜 그림과 더불어 아이들 생활 밀착형 이야기들이 담겨 있어서 저희 아이들이 자기들과 같은 상황이라면서 깊이 빠져들어 읽었답니다. 


최신판 < 후회의 이불킥 > 은 말 그대로 자기가 결정한 선택에 대해서 후회하는 이야기인데요, 그 이전에 이거를 할까 저거를 할까 고민만 백만년 하는 아이들의 상황에 대해서도 그려나가고 있어요. 


둘 중 하나를 고민끝이 결정했는데 막상 내가 심혈을 기울여서 고른 것보다 친구가 가지고 있는 것이 좋아보이는 상황이 많이 있잖아요. 그런 감정들, 그리고 결정 못 내리는 상황들에 대해서 저학년 친구들의 시각으로 이야기가 진행되고 있어요.


여기에 대해 책의 말미에 작가 선생님의 깨알같은 가이드로 아이들은 후회를 하는 것이 자연스러운 것이고 그 과정에서 배우는 것도 있다는 점을 알 수 있어요. 사실 어른이라고 해도 결정을 쉽게 내리고 또한 내가 내린 결정에 대해 100% 만족하는 것만은 아니니까요. 



생동감 있는 일러스트와 글을 맛깔나게 표현하는 문장이 있어서 그림 그리는 것 좋아하는 큰 아이가 미술 시간에 그릴 아이디어를 얻었다면서 좋아하고, 주말마다 해야 하는 일기 쓰기 숙제 중 꾸밈을 활용하여 글을 사실감있게 전달할 수 있는 문장들을 보았다면서 따로 적어 놓기도 하였어요. 



재미있는 이야기 속에 아이의 성장을 도와주는 포인트가 있고, 풍성한 문장과 예쁜 그림이 있는 종합선물같은 문고판 도서에요. 



저학년은 책이 좋아 시리즈는 아이가 매달 나오는 대로 꼭 챙겨 달라고 부탁하네요. ㅎㅎ



** 도서를 제공 받아 아이와 읽은 후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