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히 말해 이 책은 억만장자 투자자이기도 한 저자가 세계 최고의 투자자들을 인터뷰한 내용을 담은 책입니다.
블랙스톤에서 세계 최대 부동산 투자회사를 세운 존 그레이, 미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가치 투자자로 《안전마진》 저자인 세스 클라만, 서브프라임 모기지에 대한 공매도로 유명한 존 폴슨, 그리고 1,500억 달러 이상의 세계에서 가장 큰 펀드를 운영하는 《원칙Principless》의 저자 레이 달리오까지.
오늘날 가장 영향력 있는 미국 최고 투자자 23인이 자신들의 전문 분야에서 어떻게 미래를 예측하고 그들이 닥친 문제들에 어떻게 대처했는지를 얘기해 줍니다.
주식, 채권, 부동산부터 사모펀드, 벤처캐피털, 바이아웃, 암호화화폐 등 이들 전문 투자 분야도 다양합니다.
이들의 투자 대상이 다양할 뿐만 그 성격이나 기간도 다릅니다. 워런 버핏이 10년 20년 투자 주식을 보유하는 사람이라면 불과 2주 안에 판단을 뒤집을 수도 있다고 말하는 스탠 드러캔밀러도 이 책에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초보 투자자로 성공보단 실패의 경험이 더 많습니다. 객관적으로 숫자로 그 결과를 알 수 있는 이 투자의 세계가 좋기 때문에 투자를 잘하고 싶은 욕심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들 유명 투자자들의 인터뷰를 통해 그들이 공통적으로 얘기하는 투자에 대한 생각, 그리고 원칙은 무엇인지 집중하며 책에 집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