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F 투자 무작정 따라하기 - 한 번에 잃을 걱정 없이 작은 돈으로 시작하는 주식투자 무작정 따라하기 경제경영/재테크
윤재수 지음 / 길벗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식투자를 시작한 후 지금까지의 수익률을 따져보니 말하기가 부끄러울 정도로 손해를 보았어요. 주식으로 성공한 사람들은 도대체 어떻게 수익을 내는지 궁금해 하면서도 주식공부를 별도로 할 정도로 관심을 두지 않았어요. 말 그대로 ‘~카더라’라는 급류에 그저 휩쓸려 다닐 뿐이었죠.


누군가는 주식을 하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 중 하나가 돈을 잃지 않는 거라고 했는데 막상 돈을 잃지 않는 일이 가장 어렵더군요. 어떤 종목을 선정해야 하는지, 선택한 종목을 언제 사고 언제 팔아야 할지, 정말 쉽지 않았어요. 결국 주식투자를 포기할까 생각하고 있던 차에 누군가가 ETF에 대해서 알려주더군요. 깊은 내용은 아니고 아주 개략적인 내용만요.


ETF에 관심을 가지게 된 후 조금씩 공부하다가 이번에 <ETF 투자 무작정 따라하기>라는 책을 알게 되었어요. 왠지 무작정 따라하면 좋은 결과가 있지 않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처음부터 열심히 읽고 공부하기 시작했어요.

 

 

ETF는 주가지수를 추종하는 펀드인데 우량주만 골라 담은 상품이라고 생각하시면 되요. 대부분의 직장인들처럼 주식을 하나하나 분석해서 선택할 여유가 없는 투자자들에게 아주 좋은 상품이에요. 일단 객관적으로 좋다고 할 만한 주식들을 모아놓은 주식 꾸러미라고 보시면 되요. 특별히 크게 고민할 필요가 없는 대신 배당금도 받을 수 있고, 수수료나 세금도 신경 쓸 필요가 없어서 더 좋지 않나 싶어요.


저자는 ETF 투자를 위한 기초부터 ETF 종목 고르기, ETF 매매시점과 활용법 등을 자세하게 설명해주세요. ‘잠깐만요’ 코너에서 설명하는 부분이 조금 어렵기도 했지만 무언가 알아간다는 느낌이 들어 더욱 열심히 공부하도록 이끌어주는 강한 자극이 되기도 했어요. 별책으로 들어있는 ‘개인투자자가 꼭 알아두어야 할 유망 ETF 32’는 이 책의 독자만 누릴 수 있는 보물이기도 하죠.


아직 가야할 길이 멀긴 하지만 ETF와의 새로운 만남이 주식투자의 또 다른 길을 열어주었어요. 조금은 마음 편히 투자할 수 있고 상대적으로 많은 시간을 들이지 않고도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이라 지금부터는 ETF에 공을 들이기로 했어요. 물론 어떤 결과가 나올지는 장담할 수는 없어요. ETF가 개별 종목 투자보다는 안정적이긴 하지만 그렇다고 아무런 노력 없이 열매만 쏙 딸 수는 없어요. 달콤한 수익은 투자 기간 내내 흘린 노력과 비례하는 건 ETF도 마찬가지니까요. 그래서 더 열심히, 더 많이 노력하려고요. 열심히 일해서 본 돈으로 더 좋은 열매를 맺고 싶으니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