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도 누군가는 대박가게를 만든다 - 그들이 장사로 성공할 수 있었던 결정적 이유!
김상훈 지음 / 좋은날들 / 2015년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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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에는 약 5000만 소비자 대비 음식점이 무려 70만개인데

인구가 1억 2700만인 일본의 음식점 수가 74만개라 하니

우리나라에 얼마나 많은 음식점들이 존재하는지 알 수 있다.

이렇듯 치열한 경쟁이 존재하는 시장이니

한 사람 건너면 누가 가게 차렸다 망했다는 소식을 쉽게 접하게 되는 것같다.


그런 치열한 경쟁시장임에도 불안정한 고용과 바늘구멍만한 취업문으로 인해

창업에 대해 생각하는 이들이 많은 것같다.


<그래도 누군가는 대박가게를 만든다>는 창업의 기본을 두루 짚어가면서

선수 창업자들의 사례를 통해 대박 가게의 비결을 엿볼 수 있다.

그래서 창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참으로 큰 도움이 될 듯한데

이 책의 마지막 부분에 성공 창업을 위한 체크리스트 50이 있으니

참고해 보면 더욱 좋을 것같다.


이 책을 읽으면서 대박난 선수 창업자들의 공통점은

자신들만의 경영철학이 뚜렸했다는 것이다.

좋은 원료나 열정으로 가게를 운영하는 삼청동 호떡가게 주인,

복장, 마술 등으로 즐거움을 선사하는 포대포 주인,

오감을 만족시키지 위해 자신의 취미와 연결시킨 퍼스트 아일랜드 주인 등......


대박 창업자들의 경영철학이 다 자신들의 독특한 개성으로 표현되었지만

결국은 소비자들을 만족시키려했다는 점에서는 공통점을 지니고 있었고

무엇보다 자신의 일들에 열정을 가지고 즐기려 했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그러하기에 창업 초보자가 창업을 할 때 자신에 대해 먼저 알아야 한다고 이 책은 말한다.

그리고 고객 친화력을 창작하고 무슨 사업을 할 것인가?,보다는 어떻게 팔 것인가를 고민해야한다고 말한다.



우리가 창업하면 상권 좋은 곳에 멋진 가게를 차리는 것을 정답처럼 생각하지만

알토란 같은 작은 가게로 시작하라고, 잘 생각하고 창업하라고 이 책은 권한다.

실제로 창업을 생각하는 이들이 있다면

이 책을 통해 대박가게 비결을 보고 자신만의 스토리가 있는 가게를 여는데 큰 도움을 줄 것이라 생각한다.

창업을 생각하는 이들에게 꼭 권하고 싶은 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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