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경매 투자 - 경매 투자로 꼬박꼬박 돈이 들어오는 ‘월세 통장’ 만들기
김서진 지음, 김태광(김도사) 기획 / 위닝북스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작년에 처음 관심을 갖게 된 부동산은 이제 부동산 경매로까지 이어지고 있다. 투자에 대해서 공부했지만 아직 한번도 제대로 시도해보지 못한 것은 아직 제대로된 지식이 없기 때문이라고 위로해본다 ( 물론 충분한 투자금도 없다) 열심히 절약하면서 2019년의 목표는 경제경영서 충분하게 읽기다. 쓰면서 읽고 있는 가장 최근에 읽은 책은 <대한민국 경매 투자>이다.

작년에 문화센터에서 경매 강의를 잠깐 들어본 적이 있었는데 강사님을 보니까 어쩐지 더 투자를 못할 것 같은 느낌이 들었던 것은 결국 부동산 경매 하려면 본인에게 와서 거액의 강의료를 내고 들으면 된다는 결론이었는데(ㅜ_ㅜ) 그래서였는지 이번 책이 더 반가웠다.

아무것도 모르는 초보자가 경매입찰표 쓰는 방법과 권리 분석을 하는 방법등의 다양한 방법론을 제시해주고 수익을 바라보는 눈이 생길 수 있게 도와주는 책이다. 앞부분은 조금 쉬운 것 같은 느낌이 드는 것은 경매를 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동기 부여를 해주고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이부분보다 괜찮은 물건 찾기 같은 부분이 더 많았으면 좋았을 것 같다. (아마 책기획 하는 곳에서 이 부분을 많이 넣자고 제안한 것이 아닐가 추측해본다. 개인적으로는 책쓰기 하는 곳이 책 날개에 저자보다 먼저 나와 홍보되어 있는 책을 처음 본다;; ) 물건을 고르는 안목은 결국 다양한 경험에서 오는 것이 아닐까.

실전으로 나아갈 수 있는 길에 <대한민국 경매 투자> 책이 한걸음 보탬이 되어줄 것 같다. 투자도 강의를 듣고 계속해서 공부만 하는 사람들이 있다고 한다. 하면 할수록 어려운 공부가 부동산이기 때문이기도 한 것 같다. 과감하게 뻗어 나갈 때 이 책 재독하는 것을 잊지 말아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