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상기의 소셜미디어 특강 에이콘 소셜미디어 시리즈 19
한상기 지음 / 에이콘출판 / 201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소셜미디어(Social media)는 입소문이다. 대중매체(Mass media)가 일부에 의하여 통제된 정보가 대중에게 전달되는 것이라면 소셜미디어는 그런 통제가 가능하지 않고 다양한 형태의 전달이 존재하는 사회적인 소통의 방법이다.

대중매체가 있기 전에는 입소문을 통한 느린 소셜미디어가 사회적인 여론을 형성하는데 중요했다면 현재는 인터넷을 통한 엄청나게 빠른 소셜미디어가 존재한다. 더 이상 대중은 일부에 의한 정보 통제로 휘둘릴 수 없는 상태이며 일 개인의 의견이 순식간에 전세계에 전달될 수 있는 환경에 우리는 있다.

그러므로 SNS 등으로 잘알려진 소셜미디어는 TV, 라디오를 젖히고 공기처럼 중요한 환경이되어 개인의 삶이든 기업의 경영이든 제대로 모르고 지내면 힘든, 잘 이해해야하고 잘 알면 알 수록 유리한 현대 지식의 하나가 되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