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빛나는 별 보랏빛소 그림동화 17
다니엘 쇼도르스트 지음, 김지연 옮김 / 보랏빛소어린이 / 2021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빛나는 별은 책내용도 표지만큼이나 흥미롭고 귀엽고 역동적인 그림체로 아이들이 재미있어할만한 유아그림책 이네요. 까만 밤하늘에 밝게 빛나는 별을 표현해서 이책을 읽고난 날 아이가 밤에 창문을 내다보면서 별을 찾아보자고 하더라구요. 

고요한 밤에 여우와 강아지는 반짝이는 빛을 발견하고 어떤 것은 크고 어떤 것은 작은 별을 보고 여우가 왜 별 크기가 다른지 궁금해했어요.

강아지는 별이 자라고 있기 때문이라고 대답했어요. 강아지는 별을 칭찬해주면 별이 점점 커진다고 했어요. 그래서 강아지와 여우는 별에게 계속 좋은 생각을 전하고 별은 점점 더 밝고 커졌어요. 그렇게 커진 별이 어느날 갑자기 아래로 떨어졌어요.

여우와 강아지는 깜짝 놀랐고 여우는 우리 때문에 별을 너무 빨리 자라게 했다고 자책했어요.

그때 강아지는 골똘히 생각하더니 별이 떨어지는게 나쁜 일만은 아닌 것 같다고 여우를 위로했어요.

별에 담긴 좋은 생각과 따스한 기운이 함께 떨어져서 모두에게 스며들고 땅에도 그 빛이 퍼질 거라고 강아지가 말했어요.

별에 대한 새로운 생각을 해볼수 있고 마음이 따뜻해지는 이야기라 엄마도 함께 읽어보기 좋네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동물들이 등장하고 흥미로운 내용이라 저희 아이도 재미있게 읽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