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집을 찾아 줘! : 전 세계 숲 탐험 옹달샘 생태과학동화
파블라 하나치코바 지음, 린흐 다오 그림, 이충호 옮김 / 다림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희 아이는 곤충 물고기 등 다양한 생물에 관심이 많아서 이번에는 우리집을 찾아줘 전세계 숲탐험 이라는 생태과학동화를 읽어줬어요. 매일 놀이터가서 땅파서 곤충찾고 주말되면 산에가서 새로운 곤충을 찾는 아이라서 전세계 숲탐험이라니 엄청 좋아했어요. 

다른나라에는 어떤 생물이 있을까 항상 궁금해했었는데 열심히 읽어보고 그림을 보면서 궁금증을 해소하고 있어요. 이책에서 전세계의 어떤숲을 찾아가게 될지 미리 알려주는데

유명하고 아이가 궁금해하는 곳들이 많더라구요.

동물들이 밀매업자에게 납치되어 끌려가는 새로운 설정을 통해 아이가 흥미를 갖고 집중하더라구요. 사고가 나면서 동물들이 탈출하고 동물들이 살았던 곳을 찾아주면서 이야기가 시작되요.

열대우림, 혼합림 등 다양한 숲을 알아보고 그 숲에 사는 동물이나 식물을 알아봤어요.

그림과 함께 설명되어 있어서 아이가 흥미롭게 잘 보더라구요. 이야기를 읽어보면서 어떤숲을 탐험해볼지 차례대로 쭉 살펴봤어요.

나라이름과 함께 숲이 적혀있어서 알아보기가 쉽더라구요. 

그림 바로 옆에 동물이나 식물의 이름이 적혀있어서 처음 보는 생물도 알아보기가 편했어요.

이야기는 제가 쭉 읽어주고 동물이나 식물의 이름은 아이가 그림을 보며 읽어봤어요.

동물의 그림이 단순하게 묘사되어 있어서 특징적인 부분도 잘 알수 있고 아이가 따라 그려보기도 좋더라구요. 아이가 평소에 동물이나 식물에 관심이 많은데 아이의 궁금증을 해소시켜줄수 있고

다양한 숲의 이름과 특징을 알아볼수 있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