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충은 어떻게 몸을 지킬까? - 자기 몸을 지키는 곤충 이야기 세밀화로 보는 정부희 선생님 곤충 교실 2
정부희 지음, 옥영관 그림 / 보리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곤충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어하고 새로운 곤충을 보면 이름을 자주 물어보기도 해서 곤충에 대한 책을 골라봤어요. 세밀화로 보는 정부희 선생님 곤충 교실은 총 다섯권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그중 곤충은 어떻게 몸을 지킬까요를 읽어봤어요. 

자기 몸을 지키는 곤충 이야기를 담고 있어서 아이가 정말 좋아하더라구요. 

곤충을 관찰하는 활동은 아이의 호기심뿐만 아니라 과학적 사고력을 키워주고 생명을 존중하는 마음도 길러줄수 있어요. 세밀화 도감이라서 그림이 자세하게 그려져 있고 곤충별로 다양한 종류가 있고 앞모습 옆모습까지 있어서 좋네요. 

처음 보는 새로운 곤충들이 많아서 아이가 밖에서 새로운 곤충을 발견한 날에는 책에서 찾아보고 이름을 알아보기도 하더라구요. 저도 처음 보는 곤충이 많았어요. 

곤충을 좋아하는 아이라서 다양한 곤충그림을 보면서 곤충의 특징을 살펴보기도 하고

제가 책을 읽어주면 재미있게 들어요. 

저희 아이는 곤충박사가 되는게 꿈이라고 항상 말하곤 하는데 밖에서 직접 관찰을 많이 하기도 하지만 곤충에 관련된 책을 보면서 곤충의 이름을 알아가고

곤충들은 적으로부터 자신을 어떻게 보호하는지 알수 있네요.

아이와 곤충들이 자신의 몸을 지키는 방법이 다 제각각이라는 걸 읽어보고 아이와 함께 이야기도 나누어 보았어요.

이책 뿐만 아니라 정부희 선생님 곤충교실은 곤충은 어떻게 집을 지을까, 먹이를 찾을까, 알을 돌볼까 등 다양한 책이 있었는데 아이가 너무 좋아해서 다른책들도 하나씩 사줄려구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