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꿍, 괜찮아 좋은책어린이 창작동화 (저학년문고) 122
민경정 지음, 최준규 그림 / 좋은책어린이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좋은책어린이 저학년문고 책 유명한거 다들 알고 계시죠???

 

저도 아이들 초등학교 입학즈음에 만나본 좋은책어린이 저학년문고의 창작동화 시리즈 책이

너무 마음에 들어서 도서관을 이용해서 빌려서 아이들에게 읽히고 있어요.

 

이번에 새롭게 나온 122권 하꿍, 괜찮아

 

책 표지 그림부터 너무 귀욤귀욤 하죠?

 

아이가 책을 받아보자마자 제 손에서 낚아채어서 읽더라구요.

 

이 책의 주인공 하은이. (집에서 불리는 별명이 하꿍이에요.)

 

이번에 하은이는 초등1학년이 되었고 학교에서 숙제로 스스로 자기의 일을 하고

지켰는지 아닌지 체크하는 숙제가 있어요.

 

그동안 옷 스스로 입기, 동생과 싸우지 않기,혼자서 자기 등 숙제가 있었어요.

 

하지만 하은이는 스스로에게 관대하게 적용해서

그동안 다 동그라미를 엄마에게 받았죠.


 

하은이가 이렇게 스스로 못하는데는 부모님의 영향도 컸어요.

 

태어났을때 인큐베이터에 들어가서 몸이 약한 하은이를

모래 놀이터에서도 못 놀게 하고, 과자도 못먹게 하고 부모님이 금이야 옥이야 키우셨어요.

이런 하은이가 다 동그라미를 받아서 자기가 원하는 모둠에 들어가게 되자

일부 친구들이 불만을 토로했어요.

 

그래서 아이들은 단체게임으로

젓가락을 이용해 콩을 옮기기 시합을 하기로 제안해서 게임을 하게 되었죠.

 

하은이는 어른 젓가락질이 아니라 아직 보조 젓가락질을

하다보니 당연히 콩을 옮기지 못했어요.

 

결국 친구들에게 의심을 받고 점심도 체해서

토하고...이래저래 챙피했던 하루였어요.

 

집에 와서 괜히 혼자한다고 엄마한테 투정부리는 하은이.

 

하지만 결국 자기는 스스로 하지 못한다는 것에 기분이 좋지 않았어요.


 

실제로 저도 아이들에게 스스로 할수 있는 기회를 주는 것보다 제가 기다려주지 못하고

"그냥 엄마가 해줄게~" 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하꿍 괜찮아를 읽으며 그동안 제가 너무 과잉보호해서 키웠나 싶기도 하더라구요.

 

저의 아이도 젓가락질을 초등1학년때 잘못해서 힘들었던 기억이 나더라구요.

 

이렇게 스스로 하는 것이 힘들어했던 하은이..

과연 이 책의 뒤에서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여전히 부모님의 도움을 받는 아이로?

아니면 무엇이든 스스로 척척해내는 아이로?

 

궁금하신 분들은 하꿍 괜찮아 책을 꼭 읽어보세요.

 

창작동화로 우리 아이에게 자립감, 자신감을

키워줄수 있는 하꿍 괜찮아~

 

좋은책 저학년문고의 책은 홈페이지에서

독후활동 프린트를 무료로 출력할수 있어요.

 

하꿍 괜찮아 책 내용 을 잘 이해했는지

아이와 함께 책 내용도 정리하고 자신의 생각도 작성해보는 독후활동을 해봤어요.

그리고 내가 스스로 해야 하는 일을

엄마,아빠가 대신 해준 경험을 써봤어요.

 

차마 여기에 적지는 못했지만 응가닦기도 있었답니다.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하은이처럼 나 스스로 하기위한  나 자신과의 약속을 정해봤어요.

 

매주 2개씩 내가 지킬 약속을 적고

열심히 지키려고 노력하는 아이의 모습이 대견하더라구요.

 

* 좋은책 신사고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서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