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스타실록 - 한반도를 빛낸 사람들, SNS와 TV로 읽는 삼국 역사 한국사 스타 시리즈
서지원 지음, 순미 그림, 김태훈 감수 / 상상의집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작년 가을에 제가 역사수업을 들으며 4개월간 공부를 했어요.

 

 역사수업을 들으면서 예전 학교 다닐때 배운 내용보다 더 재밌고 야사도 듣고~

집에서는 아이들에게 배운 것 얘기도 해주었죠.

이렇게 제가 역사에 관심을 갖으니 아이들도 자연스럽게 관심을 갖더라구요.

삼국스타실록

 

 

 

상상의집에서 시리즈로 나오는

인물로 보는 한국사로 조선스타실록,독립운동실록에 이어서

새롭게 출간된 삼국스타실록.

 

삼국시대에 주요인물에 대해서

6가지 주제로 묶어서 소개를 해주고 있답니다.

 

 

아이들이 백제 온조왕이 주몽의 아들이란 연관 검색어를 보고 의아해하더라구요.

 

"왜 고구려가 아니라 백제 왕이 되었어?"

 

이렇게 궁금해하다니~ 기특하네요.

 

왜 온조가 백제 왕이 되었는지 삼국스타실록에 자세히 이야기 되어있어요.^^

 

 

아무래도 남자라 보니 전쟁에서의 영웅을 굉장히 관심있어하네요.

 

아이들이 그래도 좀 들어본 광개토대왕.

 

광개토대왕의 업적에 대해서 잘 설명되어있고

주요 포인트는 옆에 따로 나와있기도 해요.

 

 

 

그러면서 이순신 장군은 왜 없냐고 묻네요.

이순신 장군은 삼국시대가 아니고 조선시대 장군이야 라고 말해주었어요.

 

 

이렇게 아이들이 역사에 대해서 재밌게 책으로 접하고 요즘 시대에 맞게

인스타그램이나 뉴스형태로도 구성되어있어서

더욱 흥미읽게 역사를 만나볼수 있네요.

 

 

 

 

초등학교 5학년 2학기부터는 역사 수업이 있다고 하더라구요.

 

어렸을때부터 삼국스타실록 같은 재미있는 역사 책을 읽도록 해준다면

아이들이 역사공부인지도 모르고 자연스럽게 내용을 기억하게 될것같아요.

 

삼국시대 주요인물에 대해 나와있는 삼국스타실록~~ 꼭 읽어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