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감은 어떻게 기업의 매출이 되는가 - 《포천》 500대 기업 브랜드빌더의 혁신기업 공감전략
마리아 로스 지음, 이애리 옮김 / 포레스트북스 / 2020년 1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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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공감이란 단어에 대해서 한번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공감이란 타인의 사고나 감정을 자기의 내부로 옮겨 넣어

타인의 체험과 동질의 심리적 과정을 만드는 일이라고 합니다.

한자로 말하면 역지사지가 되겠지요 상대방의 입장에서

이해해본다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요

이 공감이 어떻게 기업의 매출로 이어질 수 있을까요?

기업은 상품만 잘 만들면 되는게 아닌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라면 서비스만 잘 제공하면 되는게 아닐까?

라는 1차원적인 생각을 해보기도 했는데요

요즘 기업들은 상품이나 서비스만 잘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의 공감까지 이끌어낼 수 있다면 더 좋은 더 많은

매출을 올릴 수 있다고 합니다.

공감에서 그 치는 것이 아니라 이것을 브랜딩화할 수 있다면

더욱 더 그 파급효과는 클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평소에 공감을 대하여 관심 있으셨던 분들이라면

한번쯤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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