꽁냥꽁냥 그림과학 1 : 똥이 사라졌다! 꽁냥꽁냥 그림과학 1
후먀오펀 지음, 주지아위.훌라왕 그림, 정세경 옮김,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감수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꽁냥꽁냥 그림과학 시리즈는 어디로 튈지 모르는 두 주인공 꽁냥이와 톡톡이가 여러분을 재미있는 과학의 세계로 이끌어주는 아주 재미있는 지식책입니다.

유아도 쉽게 읽을 뿐만 아니라 초등학생들도 그림과 쉬운 문체로 머리에 쏙쏙 그려지는 아주 매력적인 과학적이라고 할까요.

그림만 봐도 내용을 알수 있을 정도로 쉽게 씌여진 꽁냥꽁냥 그림과학책 강추드리고 싶을정도로 좋은 구성입니다.

2권. 전자레인지는 초능력자!와 세트이니 같이 읽으시면 더더욱 좋을 것 같아요.

각장의 시작은 만화로 되어있는데요.

꽁냥이과 톡톡이를 따라 만화를 보다가 궁금증이 생긴 친구들은 걱정없답니다.

다음 페이지를 보면은 그림과 설명 뿐만 아니라 도표와 전개도 등이 가득가득 나와 있어서 궁금증을 해결하는건 시간문제일 뿐입니다. 보자마자 바로 이해되는 신비한 그림과학책이더라고요.

정확하고 생생한 그림을 보다보면 복잡하고 어렵게만 느껴지던 과학을 이제는 일상생활과 접목시켜 친근한 과학으로 다가올 수 있는 그런 길잡이 책이 아닐까 싶어요.

이 책을 통해 호기심도 키우고 궁금증도 해결하고 과학하고도 친해질수 있는 일석삼조 그 이상의 책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우리 생활속에 흥미로운 비밀들이 숨어 있다는 사실을 부모님들이 이 책을 보여주며 마중물이 되어주면 아이들의 확장독서는 문제없을듯 싶어요.

이렇게 쉽고 재미있는 과학책 몇 되지 않기에 유아부터 초등 그 이상도 볼수 있는 그런 책이라고 할 수 있겠어요.

이책에 나오는 등장인물 꽁냥이와 톡톡이와 함께 여행을 떠나는 기분으로 읽다보면 어느새 우리 아이들 과학을 사랑하는 아이로 바뀌지 않을까요.

과학을 좋아하는 꽁냥이와 호기심이 많은 톡톡이의 조합이 우리 아이들 모습과 데칼코마니입니다.

총4장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1장은 호기심 2장은 내물건 3장은 식물의 생활 4장은 음식의 변화 이렇게 총 4장이고요.

호기심 편부터 읽어보면 시간가는줄 모르고 어느새 마지막 장이지 않을까 생각되어요.

특히 똥이야기를 좋아하는 아이들이지요.

역시 첫장은 변기가 어떻게 만들어져 있고 배설물은 어디로 흘러가는지 변기속의 모습도 그림으로 쉽게 볼수 있어서 우리가 매일 접하는 화장실의 변기구조도 알며 흥미를 불러 일으킵니다.

늘 아이들이 생각해볼만한 현상을 의문문으로 표시해 두어서 한번더 궁금증을 유발시키더라고요.

음식은 왜 상하는지, 자전거는 어떻게 앞으로 나아가는지, 풍선은 어디로 날아가는지 우리아이들이 매번 할수 있는 궁금증을 모아 책으로 엮었습니다.

우리아이 첫 과학책의 시작은 바로 와이즈만에서 출간된 꽁냥꽁냥 그림과학으로 시작해보시길 추천합니다.

감사합니다.

[와이즈만 북스로 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서평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