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천외 발명백과 - 나는 발명한다, 고로 존재한다!
마우고자타 미치엘스카 지음, 알렉산드라 미지엘린스카 외 그림, 김영화 옮김 / 을파소 / 2017년 7월
평점 :
품절


읽는 순간 당신은 이미 발명을 하고 있다!

<기상천외 발명백과>

​을파소

 

발명아이디어를 얻고자 한다면

이 책을 강력추천합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훌륭한 발명가들도

실패를 밥먹듯이 했답니다.

하지만 그들이 위대한 발명품을 남길 수 있었던것은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이 책에선 1세기때 부터 현재까지 기발한 발명품을

개발하는 내용을 소개하고있어요

진짜 발명​가는 꿈을 꾸고 상상을 하며 자기생각이 불가능하다는

걱정은 하지않는다고 하네요

계속 상상하다 보면 언젠가 멋지고 쓸만한 것이 세상에

태어난다고 믿고있대요

몇세기전 상상했던 발명품이 현재에 사용되기도 하고

현재에 그 발명품의 아이디어로 다듬어

제품이 나오기도 하고

풍부한 상상력으로 발명을 어떻게 도전했는지

우리는어떻게 도전할지를 알수있게 해주는 책인거같아요 ^^​

 

하드커버지에 기상천외 발명백과 책은

다른일반책에 비해서 좀더 큰거같아요 ^^

종이재질도 얇지않고 두툼한것이 ​

두고두고 오랫동안 읽을수있는 튼튼하고 좋은책이네요

 



 

 

첫장 넘기자마자

발명품이미지가 페이지별로 소개가 되어있어요

 

나는 발명한다, 고로존재한다 라는 문구가 인상적이네요 ^^

누구나 자유롭게 생각하고 발명할수있음을 알려주는

서두부분이에요

용기가없고 게으른사람들만 못할뿐이라고!!

강하게 발명에 대한 의지를 보여주는 페이지고요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발명품은 대부분

시대를 한참 앞서간것들이였어요

그 당시 사람들은 발명품의 가치를 알아보지 못하거나 필요성을

느끼지 못했지만 우리는 다빈치가 만들어낸 발명품이

얼마나 대단한것인지 우리가 그에게 얼마나 고마와하고

대단하게 여기고 있는지 알고있답니다.

 

 

 

특허를 받은 다양한 기상천외한 발명품들이

있네요

2001년에 특허를 받은 방귀필터패드

1981년에 특허를받은 우표적시는 기계

2004년 특허를 받은 파라솔달린 베개등

다양하게 발명품은

특허청에서 특허를 받아 자신의 발명품을

만들어팔거나 아이디어를 다른사람에게

팔수도 있다고 하네요

 

단 !! 기간이 정해져 있어 그 뒤에는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사용할수있다고 하네요


 

가장 첫번째 1세기때 나온 고대신전의 자동문이에요

이집트에서 태어나 그리스에서 활동한 수학자이자

물리학자,발명가인 헤론이 만들었다고 해요

물이담긴 양동이, 두개의 기둥, 몇미터가량의 줄로

신전아래에 불을 피워 공기가 데워지면

저수조의 물을 양동이로 밀어내고 기둥에 감긴

줄이 당겨져 기둥이 돌아간다고하네요

 

제단의 불을 끄면 공기가 차가워져 문이닫힌다고해요

 

그당시 사람들은 신이 문을 열어준다고 믿었고

문이열리면 두려워했다고 하네요

 

지금은 어디나 있는 자동문이지만

그 당시에는 이런 생각을 했다는 자체가 정말 대단하고 신기한거같아요

 



 

 

요즘 흔하게 보내는 문자메시지를

1809년에 발명한

공기방울문자메세지는

안녕! 한마디 보내서 확인하기가 정말 한참 걸렸을거같아요

 

원리도 수신기와 발신기가 선으로 연결되어야하고

메세지를 읽으려면 시간이 너무오래 걸려서

사람들에게 인정받지 못했다고 해요 ^^

 

 

무언가 연락하고 신호를 보내는 생각을 하고

아이디어를 냈다는 자체에 정말 박수를 쳐주고 싶어요

이런것들이 다 기반이 되어 현재에 우리가

편하게 다양한 발명품으로 살고있다는 생각도 드네요

 

 

 

 

 

미국의 가롤리나 소베츠카라는 사람은

개인용 구름 제조기를 만들었다고 해요

구름은  지구에게 마치 양산같은 역활을 하기에

강한 태양빛을 막기위해 발명했다고 하네요

 

며칠전 해가 쨍쨍할때 휴가를 다녀왔는데
엄청 빨갛게 타서 아직도 아파서 연고를 바르고 있어요
이런 구름이 상용화 된다면 꼭 여름휴가떄 가지고 가야겠어요 ^^
 
 



 

 

관심있게 보았던 발명품중 하나가

1925년에 발명된

집중력향상헬멧이에요

공부에 집중해야할 학생은 이런 발명품이 있다면 정말 좋을거같다라는

생각에 읽어보았어요

이 발명품의 원리는 헬멧처럼 생겼고

이걸 쓰면 소음,초인종소리,음식냄새등도 다 차단이 된다고해요

방음이 되고 두꺼운 소재로 헬멧을 만들고

숨쉬는구멍은 산소통과 연결을 시키는것이라고하네요

실제적으로 발명은 되지못했고 아이디어만 잡지에

실렸다고하는데 똑같진 않아도

산소캡슐등에 사람들이 들어가서 스트레스 해소도 하고

한다는 뉴스를 본거같네요

 

 

 

앞으로 조만간 집을 지을때 3D프린터의 도움을 받게될지도 모르겠네요

집뿐이 아니라 달표면에 작은 기지를 건설하는작업장에서도

필요한 건축도구들 재료들을 바로바로 만들어

쓸수도있고요

기계가 대부분의 일을 하기에 사람이 직접 현장에

나가지 않아도 된다고하네요

특히 우주공간 달에서는 대기가 없어서

낮에는 덥고 밤에는 춥기때문에 사람대신

 기계가 일하는것이중요하다고 하네요

 

3D프리터가 개인용으로도 쉽고 싸게 구입하는

시기가 가까워져있는데 달에 우주기지를 프린터로

찍어내는것도 곧 다가올 미래 일거같아요

 

 

이게 될까 싶은 발명품도 현재에 다 응용되고

이론상 적용되어 새로운 발명품으로 만들어지고

아이디어와 상상력만 있다면 누구나 발명품을 만들어보기를

추천합니다. ^^


 

 

차례는 책 맨뒷편에 나와있고요

​저는 이책에서의 그림이 참 맘에 들어요

발명품마다 있는 만화처럼되어있는 그림이야기에서

대화를 나누는 내용도 재미있어요

기상천외 발명백과

초등학생 전학년 누가 읽어도

재미있게 읽을수있는 책인거같아요

엄마인 제가 읽어도 재미납니다. ^^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