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사회 자습서 6-1 (2017년) 초등 우공비 (2017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6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6학년 1학기 사회는 조선시대 전란(임진왜란)부터 시작되네요

5학년 2학기부터 시작한 역사공부가

6학년1학기에 대한민국의 미래까지 진행되어 마무리되요

좀 숨차게 역사공부가 후딱 지나가는 느낌이라

이번 봄방학때 사회는 꼭 예습하고 넘어가려고 하고 있어요

고학년이라 자기주도학습이 정말 중요한거같아요

스스로 계획을 짜서 진행한 부분 체크까지

카카오프렌즈와 함께 하는 공부계획표 벽에 붙여두고

열심히 체크하고 공부합니다.


스타트는 재미있는 만화로 시작되네요

전란을 극복하고 새로운 사회로 발돋움한 조선시대에 대한

만화를 스토리화시켜서 재미있게읽어보고

무얼배우는지 핵심한컷을 항상 상단에서

읽어보고 지나가게 하네요

 

전란을 극복하며 새로운문물, 서민문화까지 다양하게

공부할수있고요

실사이미지를 통해서 박물관이나 방문을 해서 보지못했다 하더라도

눈으로 보고 공부할수있게 관련자료에 대한 내용이

알차게 우공비에선 다루고 있네요

기본평가를 통해서 간단히 내용을 이해했나 파악하고

소단원이 끝나면 실력평가 1 / 실력평가 2를 통해서

소단원을 마무리할수있어요

​모르는 역사단어등은 한자를 통해서 뜻을 이해할수있게 해주어

좋은거같아요 그리고 관련자료의 인물설명도 알기쉽게

설명되어있어요

단원이 마무리가 되면 한장에 정리할수있는 정리콕콕과

역사기능이라는 제주로 교과서에 나온 역사에 대한 조사방법등

구체적으로 교과서학습에 도움을 줄수있는 내용으로 알차게 나와있답니다.

 
단원마무리는 단원평가와 / 서술형으로 마무리가 되고

아이들에게 도움되는 "나를 바꾸는 힘"이라는 제목으로

재미있는 역사 또는 교훈이 들어간 이야기로

단원을 잘 마무리할수있게 해주네요

 

​정답은 집에서 엄마가 채점하고 설명할수있도록 자세히 나와있어서

아이와 같이 홈스쿨하는 엄마들도 아이와 재미있게

공부할수있게 도움을 주네요

우공비 사회로 재미있는 역사공부

2017년 초등6학년 1학기로 잘 준비할수있을거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