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위 쎈 초등 수학 6-1 (2018년용) 초등 최상위 쎈 (2018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엮음 / 좋은책신사고 / 2016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최상위 쎈으로 6학년1학기 준비하고 있어요

아이가 고학년이 되고 이제 중학생을 앞두고 있는 시점에

선배맘들의 한결같은 !!!! 조언은

수학심화를 무조건 해라 였어요

선행보다는 심화가 더 중요하다는 중등선배맘/ 고등선배맘들

엄마가 심화를 어떻게 해주나 걱정에 학원도 알아봤지만

여의치 않았어요^^;;

최상위쎈을 이번에 처음 접하고는

너무 깜짝놀랐죠 ^^

진작 해줄걸..엄마가 홈스쿨로도 충분히 가능한거 같아요

 

 

 

올겨울방학에 기본개념서로 수학 6-1 한권을 거의 끝내가고

있어서 이제 최상위쎈으로 심화를 시작해보려해요.

이미 지난 5학년 2학기 최상위쎈도  구매해서

같이 병행하고 있답니다.

​심화부터 경시문제까지 고난도 문제가 총망라되어있고요

심화유형문제 단계가 3단계로 되어있어서

차분히 문제를 해결하고 넘어갈수있도록 되어있어요

QR코드를 인식하여 문제풀이 동영상을 참고하면

엄마가 집에서 같이 채점하고 설명해줄수있어 좋네요.​

 

초등 고학년 수학책 단계중에서는 최상위쎈이 최고수준문제해결서에요

기본개념부터 한번 살펴보고

이 책으로 공부하면 좋을거같아요.

 

난이도 높은 문제만 처음부터 나오는건 아니에요

기본개념 교과서 내용을 빠짐없이 정리가 되어있고요

개념을 먼저확실히 알고 넘어가는게 가장 중요한거같아요

 초등6학년 1학기 처음 단원은

[각기둥과 각뿔]이에요  개념학습을 시작하고

 

α 단계 :심화유형단계

β 단계 : 고난도 단계

γ 단계 :최고수준 단계

 

이렇게 3단계로 단원마다 문제를 해결하고 넘어갈수 있게 되어있답니다.

 

 

 

 

 

 

 

 

 

 

기본 개념서로 각기둥과 각뿔의 문제를 풀었을때와는 정말 달랐어요

사고력도 필요하고 기본 개념이 확실해야

문제를 해결할수있더라고요

아이가 어려운문제를 해결하면서 더 신나하는게 신기했고요

좀더 어려워지면 힘들어할지도 모르지만

고비고비를 넘기면서 뿌듯해 하는 모습이 대견하더라고요

단원이 끝나는 부분에는 창의 사고력QUIZ로

재미있게 문제를 풀어보기도 하네요.

 

 

 

문제가 참 다양하게 여러 분야와 통합서술형으로

제시되어있는거 같아요

그래서 최상위 최고수준 문제인거 같고요.

 

 

뒷면에는 경시대회 문제/ 경시대비평가 문제가 있고요

해답지 정답및 풀이에는

답만 나와있는 빠른정답도 있고요 상세히 설명해놓은

정답도 구별되어있어요

 

학원안보내고도 집에서 아이와 함께 할수있어요

 

이번 겨울방학에 정말 알차게 수학공부를

할수있을거 같아 기대가 되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