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한국사 1 - 선사 시대·고조선 교과서 인물로 배우는 우리역사 1
윤상석 지음, 김기수 그림, 이지은 감수 / 천재교육(학습지) / 2016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천재교육신간 LIVE 한국사

<교과서 인물로 배우는 우리 역사>

한국사에 대한 관심이 요즘 학년에 맞게 부쩍 늘어난 이 시점에

재미난 책 한권 발견했네요.

한국사를 만화로 공부하면서 학습카드로 재미있게 즐기며

공부할수있는 책이에요.



LIVE한국사는 총 20권 시리즈로 되어있는데 이번엔 1권 선사시대와 고조선 부분을
읽어보았어요.
인물을 통한 한국사 공부라 시대별 인물과 그 인물이 속한 배경과 역사이야기등을
재미있게 다루는 책인거같아요.

 
​누리와 아라가 한편의 이야기의 주인공이 되어서 역사속의
인물을 만나 이야기를 이끌어가게 되네요
권마다 그 해당하는 권에 등장하는 등장인물 소개가 앞에
나오니 좀더 만화에 대한 역사이해도가 올라가는거 같아요

 
한국사와 세계사를 비교한 연표로 좀더 확장한 역사관을 가질수있게 해주고
역사의 흐름대로 단군왕검/ 위만/ 주몽/ 온주/박혁거세/수로왕 등
다양하게 이야기주제를 던져주고 있네요

누리와 아라가 경복궁 근정전에 갔다가 역사여행을 시작하게 되지요.

​만화스토리만 있는것이 아닌 한국사 핵심노트도 좀더 심도있는
역사이야기와 궁금한 여러 단어들 주제들을
재미있게 보충설명을 해주어서 만화로만 이루어진 한국사책은 너무 가벼운게 아닐까 싶은
걱정을 덜어주는거 같아요

이책의 가장 큰 특징은 ​부록으로 역사카드가 들어있어요
카드만 구경하는것이 아닌 스마트한 시대에
QR코드(한국사LIVE 앱)를 이용하여 카드를 인식시키면
실제카드안에 있는 영상이 움직이면서
영상으로 보이게 되네요.

카드를 비출적에는 QR코드면이 아닌 앞면(실사사진)을 비춰야 나온다는점 ^^
정말 흥미진진하게 볼수있어서 카드를 몇십번씩 대면서 본거같아요.

⁠한국사를 어렵게 생각하는 초등학생들 입문하기에는
정말 적당한 초등한국사 추천책이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