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리깊은 중학국어 독해력 3단계 - 중3.예비 고1 대상 중등 뿌리깊은 국어 독해력 3
마더텅 편집부 지음 / 마더텅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학국어독해

<뿌리깊은 중학국어 독해력>시리즈 3단계 

독서 + 문학 + 어휘 학습을

한권에 담은 뿌리깊은 중학국어 독해력 시리즈

3단계를 풀어보았어요.


 

다른 비문학 독해력교재와 다른점은

문학과 독서 어휘가 구성되어있어서

한권한권 다른 책으로 공부하지 않아도

교과서안팎의 글감과 수능문학 중학국어필수어휘를

접하고 문제를 풀어볼수 있어서

좋은거같아요

아이도 재미있다고 열심히 풀고 있어요


6주차로 구성되어있고요​

1주마다 5회차 분량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회차마다 [독서(비문학)] [문학] [어휘]분야로

나누어져있어서

어휘가 부족한것도 보충하고 비문학,문학까지도

문제를 접해볼수 있네요.


 

 


 

비문학 분야도 과학,사회,예술,인문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어있어요

지문속에 있는 어려운 낱말은 하단에 설명을 해주어

모르는 단어로 지문해석이 어려울때 도와주고

문제유형중에서도 [수능형]문제는

체크해주어 미리미리 수능국어도 연습해볼수 있네요​

지문 난이도에 따라 목표시간을 제시해주고

1회문학은 총 12분으로 문제당 3분으로 제시해주었고

시작시간과 끝난시간을 체크해

어떤 분야의 지문이 내가 오래걸리는지

또는 빠르게 풀어서 해결하는지도 스스로 자신의

실력을 점검할수 있어서 좋네요

1회 어휘부분은 단어 5개를 제시해주고 본뜻과 확장

자주쓰이는 형태등을 알려주어

어휘문제도 어렵지 않게 문제를 풀어볼수 있도록

정리해주었어요


한주가 끝나게 되면 중간에 나오는

[논리수수께끼] [십자말풀이] [배경지식]등의

재미있는 코너를 통해서 머리도 식히고

재미있는 상식도 알고 넘어갈수있어요



 

뿌리깊은 중학국어 독해력 정답 및 해설은

꼼꼼하게 [지문주제] [지문해제][문단요약]등을

알려주어 문제가 틀렸거나 이해가 어려울때

지문을 해셕하는 파악하는 요령에 도움을 주고 있어요

오답도 문단별로 설명을 해주어 더더욱 좋은거같아요


 


[성취도자기평가]​표를 이용해서

그날그날 학습을 마치고

틀린문제수와 소요시간을 파악해

알맞는 스티커를 붙여서

독해력 나무 기르기를 할수 있어요


뿌리깊은 중학국어 독해력>

중학국어 , 수능국어, 중학생독해력등

온라인 수업만 해서 보완이 필요한 국어실력을

집에서 엄마표학습 또는

홈스쿨링으로 스스로 틀린문제파악 및 오답해결요령까지

익힐수 있어서 좋은거같아요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쓴 솔직한 후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