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루 15분 질문하는 세계사 2 - 통일 제국의 번성과 중세의 성립 ㅣ 하루 15분 질문하는 세계사 2
신현수 지음, 이경석 그림, 조한욱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24년 12월
평점 :

역사에 유독 관심과 흥미가 많은 우리집어린이!
무엇이든 아이가 관심을 가지고 즐겁게 임하는 것들은 분명 아이가 더 잘 배우는것 같아요.
요즘엔 세계사에도 관심을 보이기 시작했는데요.
책으로 재미있게 시작하는 분야는 확실히 아이가 거부감없이 시작하기에 더없이 좋은것 같아요.
그런면에서 초등학생 세계사책으로 추천하고 싶은 "하루 15분 질문하는 세계사" 신간이 나와서 추천해드리려합니다 :-)

하루 15분, 어쩌면 짧은 시간이지만 이 하루 15분이면 세계사를 배울 수 있다는 매력적인 시리즈
하루 15분 질문하는 세계사
지구로 유학 온 천재 외계인의 세계사 정복 프로젝트를 그려낸 시리즈로
이번 2권에서는 '통일 제국의 번성과 중세의 성립'이라는 주제로
중국 전통문화의 기틀을 세운 통일 제국인 한나라와 자그마한 도시국가로 시작해 유럽을 장악한 후 동서로 나뉜 로마제국을 다루고있어요.
세계사에 대한 여러가지 질문을 시작으로 재미있고 흥미진진하게 세계사를 배울 수 있는데요.
이러한 질문과 대답의 문답식 구성으로 되어있어서 문제해결 능력도 기를 수 있어요.

재미난 일상만화를 통해 세계사의 배경 지식과 재미를 한번에 잡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는데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세계사질문을 통해 이 질문의 답을 위해 고민하고 과정을 따라가다보면
재미있고 자연스럽게 세계사를 배우고 그 과정에서 스스로 사고하는 능력도 기를 수 있어요
일방적으로 보는 세계사 설명이 아니라 질문하고 답을 찾아가는 과정을 통해
하루 15분, 세계사의 중요한 사건들을 배울 수 있는 매력적인 초등추천도서예요.
여기에 사진과 지도를 적극적으로 활용해서 아이들이 과거의 시대와 사건을 보다 쉽고 잘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는데요.
핵심용어는 빨간색으로 강조해서 아이들이 쉽게 핵심을 파악할 수 있도록 해두었어요.

세계사속 사람들이 남겨둔 흔적을 통해 과거를 찾아보는 시간을 통해
책을 읽는 아이들은 마치 탐정이 된것같은 기분을 느낄 수 있어요.
쭉 나열된 일방적인 세계사 지식 전달이 아니라, 재미난 만화와 스토리, 질문들이 이어져
지루하지않게, 부담되지않게 재미있게 세계사를 함께할 수 있는 책이예요.

초등세계사를 재미있게 시작할 수 있는 역사동화라 초등추천도서로 적극! 추천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