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올리버의 어마어마하게 뜨거운 화산 이야기 ㅣ 열 살부터 시작하는 지구과학 2
호르헤 챔 지음, 김성훈 옮김 / 미래엔아이세움 / 2024년 9월
평점 :
처음 출간된 이후 아마존 어린이 Science Fiction 과학 분야에서 큰 사랑을 받았던 *올리버의 어마어마하게 큰 우주 이야기*

다음 시리즈에 대한 기대만큼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나왔어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화산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데
단순하게 화산만이 아니라 지구의탄생부터 물과 암석의 순환, 지진이야기까지 다루고있어요.
재미있는 과학소년 올리버가 이번엔 구토소년으로 돌아왔는데요.
학교에서 일어난 역대급 구토사건이 일어나고
구토소년이된 올리버가 과학적인연결을 통해 참신하게 위기를 헤쳐가는 내용을 담고있어요.
과학책을 읽기 싫어하는 아이들도 웃으면서 재미나게 읽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는데요.
화산 분출을 지구가 구토를 한다고 표현하는 발상으로 시작되는 이야기!
바다를 커다란 변기로 표현한부분도 재미나고 흥미로워요.
지구 내부를 버블티로 표현하고,
우리가 숨쉬는 공기는 화산의 트림과 세균의 방귀로 나왔다는 참신한 스토리가 지루할 틈이없는데요.

초등학교 4-5학년 과학 교과에서 다루는 화산활동에 대해 다루고 있으며,
바닷물이 응결하여 수증기가 되고, 이 수증기가 구름이 되어 비로 만들어지는 과정을 통해 물의 순환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어요.
여기에 중학교에서 다루는 지각, 맨틀, 핵과 같은 지구의 내부 구조와 지구의 대륙의 순환도 배울 수 있어요.
또한 고등학교 교과 지구과학1에서 다루는 지구의 형성과정도 기본 과정부터 심화과정까지 탄탄하게 다루고있어요.
책속에서 다루고있는 과학 개념들을 따로찾아보기쉽게 찾아보기 구성으로 마무리되고있는 책이예요.

지구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현상들에 대해서 재미있는 이야기로 쉽게 배울 수 있는 책이라 아이들이 읽으면 너무좋은 과학학습만화같아요.
어릴때 지구과학 과목이 어려웠던 엄마의 입장에서는
이렇게 재미있게 지구과학을 배울 수 있는책이 너무 부럽더라구요.
단순하게 폭발하는 화산에대한 관심에서 이 화산의 발생과정, 그리고 지구속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함께 배우며 과학지식도 함께 쑥쑥 키울 수 있어서 매력적인것같아요.
재미있게 과학을 배우고 지구과학과 친해질 수 있는 초등과학학습만화
올리버의 어마어마하게 뜨거운 화산이야기

과학을 시작하는 초등학생들에게 특히!꼭 추천드리고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