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 K-POP BTS - 개정판 Who? K-POP
강진희 지음, 이혜진 그림 / 다산어린이 / 2020년 1월
평점 :
절판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책!!

딸아이가 BTS 중에 뷔를 좋아한다고 하는데

누군지 몰라서 딸이랑 같이 BTS 에 대해 공부를 해볼려고 책을 펼쳐 보았다.

2016년에 우리반 여학생들이 꺅꺅-소리를 지르며 다같이 군무로 피,땀,눈물을 춤을 출때만 해도 방탄소년단이 이렇게 세계적으로 유명한 그룹으로 성장할 줄 몰랐다.

첫 장면은 내가 뉴스를 통해 처음보고 충격(?)을 받았던 첫 장면 이었다.

RM이 유엔에서 영어로 유창하게 연설을 하는 장면이었다.

전 남의 눈을 의식하며 타인의 시선으로 저 자신을 보기 시작했던 것 같습니다.

제 목소리는 지워버린채 다른사람들의 목소리에만 귀를 기울이게 되었어요.

저는 저 자신을 힘껏 안아주면서 조금씩, 천천히 저 자신을 더 사랑하려 합니다.

유엔연설문 중 <김남준 RM>

마흔이 넘어도 나 자신보다 타인의 이목을 더 중시했던 나에게 RM의 멘트는 너무나 성숙하게 들려왔다.

이 멘트에서 소름(?)이 돋아서 유튜브를 통해 BTS가 미국 토크쇼에 나와서 이야기 하는 영상이나 미국공연영상을 찾아서 보았던 기억이 났다.

7명의 멤버가 어떻게 BTS 멤버로 뽑히게 되었는지 어떻게 지금의 자리로 올라갈 수 있었는지 아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볼 수 있도록 이야기가 전개 되어 갔다.

딸 친구가 집에 놀러와서 자기집에 있는 BTS랑 표지가 좀 바뀌고 내용이 조금 달라진것 같다고 그랬다.

(이번에 개정판이라서 살짝 달라진듯-)

지막 겉표지는 멋진 아미봉-

BTS 콘서트를 다녀온 분들은 다 하나씩 가지고 있던 아미봉-

그림으로 보니 또 몽환적이고 갖고 싶고 그러네요^^

딸아이와 같이 보고,

"너도 RM처럼 공부 열심히 해서 영어잘해라-"

" 뷔가 이렇게 BTS가 되었구나 참멋있네-"

이야기 하며 눈높이를 맞춰갈 수 있는 책이었어요!


뭐든 쉽게 얻어지는 줄 아는 아이들에게 꿈을 위해서 인내하고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자신이 꼭 하고 싶은 일을 위해 견뎌내야 하는 것이 있음을 알려줄 수 있는 소중한 책이었어요.

아이들에게 동기부여도 되고, 요즘 아이돌은 어떻게 만들어져가고 완성 되어져 가는지 엿볼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이 글은 다산어린이에서 책을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한 솔직한 후기 입니다.>

#방탄소년단 #다산어린이 #BTS #Who시리즈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