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육식당이 알려주는 최고의 고기 요리 - 80년 된 정육식당 주인장의 고기가 맛있어지는 비법
정육식당이 알려주는 고기 요리 지음, 이은정 옮김 / 시그마북스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집에서 밥을 먹을 때에도, 밖에 나가서 급식이나 외식을 할 때에도 늘 빠지지 않고 챙겨 먹는 것이 바로 고기로 만든 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고기로 만든 요리는 대체로 메인 요리로 소비되고, 그렇지 않더라도 장조림과 같이 오래 두고 먹을 수 있는 찬으로도 소비되는데요. 우리나라의 육류 소비량이 날이 갈수록 증가하는 것을 그 증거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같은 고기, 같은 부위를 쓰더라도 어떤 조리법을 채택하느냐에 따라 정말 다양한 요리가 나오기 때문에 해당 고기의 부위의 특성을 고려한 조리법을 골라 잘 만드는 것이 정말 중요한데요. 그렇기에 이 책 <정육식당이 알려주는 최고의 고기 요리>에 나오는 각 고기별, 그리고 부위별 레시피들은 그냥 레시피만 보더라도 입맛을 한층 더 돋우는 것 같은 느낌을 줍니다.



<정육식당이 알려 주는 최고의 고기 요리>에는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로 대표되는 세 가지 고기의 대표적인 부위별 음식이 가장 먼저 소개되어 있고 이후에도 이들을 이용한 일품 요리나 기타 요리 등 간단히 만들어 먹기 좋은 음식들이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특히 저는 집에서 가라아게를 만들어 먹는 걸 좋아하는데요. 치킨도 시켜서 먹는 것보다 일본에 여행 갔을 때 쟁여 온 가라아게 소스를 통해 닭고기에 직접 소스를 묻히고 레시피에 따라 온도를 재고 튀겨 먹어 보니 그만큼 더 맛있게 느껴지더라구요.



그리고 일본 여행을 갔을 때 쿠시카츠를 먹는 데 늘 함께 나왔던 요리 중의 하나가 바로 이 소힘줄조림, 스지조림이었는데요.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한 맛이 일품이라 집에서 만들어 먹어 보고 싶었는데 이렇게 레시피까지 함께 기재되어 있으니 도전이 더욱 쉬워진 것 같아 만족스러웠어요.



고기 요리를 좋아하시지만 어떻게 만들어 드셔야 할 지 감이 잡히지 않으셨던 분들이시라면, 이 책 <정육식당이 알려 주는 최고의 고기 요리>를 통해 레시피를 살펴보시고, 직접 해당 레시피로 음식을 만들어 부위별 특성에 맛는 고기 본연의 맛에 집중해 보시는 것은 어떨지 추천드립니다.


*북유럽 카페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