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즈 베트남 - 최고의 베트남 여행을 위한 한국인 맞춤형 해외여행 가이드북, ’23~’24 프렌즈 Friends 14
안진헌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3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최근 들어 다양한 산업의 중심지이자, 많은 여행객들의 방문지로 주목받고 있는 곳이 바로 이 베트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1억 명의 인구를 지니고 아직까지도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나라, 그리고 나름 여러 매체에서의 소개를 통해 친숙한 나라가 베트남일 텐데요.

저 역시 베트남에 다녀온 첫 여행이 지금까지도 좋은 추억으로 자리잡아, 힘들 때마다 꺼내 볼 수 있는 행복한 기억으로 남아 있습니다. 하지만 여행 계획을 짤 때 참 복잡하게 많은 시간을 소요했던 기억을 더듬어 보면, 그 때에도 이렇게 좋은 가이드북이 있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 싶어요.


이 책 <프렌즈 베트남>은 23년과 24년의 베트남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에게 꼭 필요한 가이드북인데요. 단순히 여행지에 대한 소개를 한 책이 아니라, 남부와 북부의 지역별로 꼭 방문할 필요가 있는 여행지와 베트남 음식과 여행회화집에 이르기까지 전체적인 부분을 아우르고 있습니다.




베트남에 접할 수 있는 음식들은 이미 우리나라에도 많이 들어와 있는 것들이 있는데요. 특히 저는 분보남보가 가장 기억에 남는데, 그 이외에도 다양한 음식들을 현지에서 직접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요리를 이 책 <프렌즈 베트남>에서 소개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저는 베트남어를 직접 배우기도 하면서 그 필요성을 느꼈는데요. 배우지 않으셨다고 하더라도 이 책의 부록으로 들어 있는 베트남어에 대해 알고 계신다면, 방문하는 전통 시장에서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다양한 여행지, 그리고 베트남에서도 잘 알려지지 않은 여행지에까지 꼼꼼히 내용을 기록하고 있는 이 책 <프렌즈 베트남>이 있다면 베트남 여행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꼭 읽어보시길 추천드려요 =)

*북유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