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라질 것들을 사랑하는 일 - 펫로스, 담담하지 못한 상실의 기록, 개정판
김양희 지음 / 만날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할 책은 사라질 것들을 사랑하는 일이랍니다.

집사로 3년째인 집사로써 이 책을 읽으며  은근 많은 눈물을 훔쳤답니다.

지금 잘 지내고 있는 녀석들이랑 이별한다는건 참 어려운 일인것 같아요.

작가도 무지개 다리를 건넌 아이들을 생각하며 스스로 일어서기 위한 노력이 보여 

엄청 안타까웠어요 ㅠ.ㅠ



작가와 앵오의 사랑과 이별 모든걸 이 책 한 권속에 다 담겨 있어 생각보다 슬픈 책이였답니다.

저도 이 책을 읽으며 울 늘보랑 깜보가 울 집에 처음 왔던 때가 생각나더라구요.



요~~ 조그만 녀석들은 21년도에 비닐하우스 안에서 태어난 아이들이였어요~~

처음엔 한 마리만 입양하려고했는데 한 마리가 갈 곳이 없다고해서 두 아이다 입양을 했는데

내가했던 일 중에 가장 잘한일이라고 생각해요.

지금까지 크게 아프지 않고 건강하게 함께하는 아이들을 보며 하루 하루 행복하답니다.



늘보랑 깜보는 책을 진짜진짜 좋아해요.

집사가 독서하려면 항상 와서 책에 앉아있는 녀석들이랍니다.


 


 

집사는 책보기가 참 힘들답니다. ㅋㅋ

그래도 늘보와 깜보가 있어 행복해요~



지금까지 살면서 난 예쁜 아기곰이 이렇게 슬픈 노랜줄 처음 알았다.

감정이입...


동그란 눈에 까만 작은 코 하얀 털옷을 입은 예쁜 늘보깜보

언제나 너를 바라보면서 작은 소망 얘기하지


너의 곁에 있으면 나는 행복해  어떤 비밀이라도 말할 수 있어


까만 작은 코에 입을 맞추면 수줍어 얼굴을 붉히는 예쁜 늘보깜보

언제나 너를 바라보면서 작은 소망 얘기하지


너의 곁에 있으면 나는 행복해 어떤 비밀이라도 말할 수 있어


까만 작은 코에 입을 맞추면 수줍어 얼굴을 붉히는 예쁜 늘보깜보


너의 곁에 있으면 나는 행복해 어떤 비밀이라도 말할 수 있어


까만 작은 코에 입을 맞추면 수줍어 얼굴을 붉히는 예쁜 늘보깜보


- 예쁜 아기곰 노래중 -



노래에 울 냥이들 이름을 넣어 불렀더니만 눈물이 뚝뚝 ㅠ.ㅠ

요즘들어 눈물이 많아진 탓도 있지만 예쁜 냥이들을 언젠가는 떠나보내야한다는 생각을 하니

하염없이 눈물이 흘렀다.

주책맞게...




슬픔의 무게는 다른 누구와 비교할 수 없는거예요. 타인의 것, 타인의 이야기보다 내가 느끼는 슬픔이 맞는 것이에요.


                                                   - 사라질 것들을 사랑하는 일 중  p. 131 -


                                                                                                                                             


늘보랑 깜보를 생각하며 읽다보니 이 문장이 가장 가슴에 와 닿았다.

슬픔의 무게는 비교 할 수 없다는...

20년이 훨씬 전에 울 집엔 시츄 한 마리가 살았다.  

그 녀석도 무지개 다리를 건너고 울 가족 모두가 너무 힘들었다. 

그래서 다신 그 어떤 반려동물은 키우지 않을거라 다짐했건만...

다들 반려동물을 키우다 무지개다리를 건너본 사람들은 그 무게가 얼마나 큰지를 알기에 쉽게 

다른 친구들을 받아들이기 쉽지 않다. 

나 또한 쉽지 않았지만 추억이라는 기억을 붙잡고 생각하며 살아간다.

그러다 이렇게 또 다시 인연을 맺고 살아가며 언젠가는 떠나보낼 이 녀석들에게 최선을 다해

사람을 주고있다.  또 다시 힘들어지겠지만 그렇다고 사랑하지 않을 수 없지않으니...

정말 우린 사라질 것들을 사랑하려고 태어났는지도 모른다.

사랑하며 아파하며 조금씩 성장해가겠지.

사랑한만큼 추억이 쌓이는 만큼 너희를 보내후에도 기억하고 회상할 일들이 많아질것라고...

살면서 문득문득 너희들이 보고 싶어질때마다 그 때의 추억들을 꺼내볼꺼라고 ㅠ.ㅠ


 

사라질 것이 겁나서 사랑하지 않을수 없듯이

울 냥이들이 지금 바로 내 곁에 있기에 한없이 사랑해주고

언제간 사라질 그 순간까지 끊임없이 함께하고 싶다.

올 한해를 통털어 내가 읽었던 책중 제일 무겁게 우울한 책이였다.

나이가 먹어서인지 책을 읽으며 눈물자국을 많이 남기는 일이 많아졌다.


19살 노묘와의 이별, 1년간의 상실과 애도를 기억한 

이 책을 보면서 유난이 슬펐다.

나도 안다 울 냥이들도 사라질 것을...

알면서도 사랑했기에 보낼때도 웃으면서 보내고 싶은데...

나또한 작가처럼 슬픔 모든걸 상실할거란 생각이 든다.

유난스러울 수 있지만, 반려인들은 다 안다. 

유난스러운게 아니란걸... 공감하고 또 다시 미련하게 사랑할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