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최고의 부모 - 자녀의 인생을 결정짓는 부모의 역할과 자세
주경심 지음 / 라온북 / 2022년 5월
평점 :

어른이라지만 아직 모든것이 서툰 엄마.
엄마가 처음인 저는 늘 아이를 잘 키우고 싶어하지만 몸과 언어는 뜻데로 되어지지 않고, 아이는 점점 사춘기가 다가오며 자기주장이 생기다보니 엄마의 부족한 점이 많이 보이고 그러다보니 사이가 어긋나지는 걸 느끼는 요즘입니다.
어긋남을 줄이고 다정한 엄마가 되주기 위하여 여러가지 육아서와 유투브를 찾아 오늘도 기웃기웃 하는 엄마입니다..
아이가 태어났을땐 정말 좋은 부모가 되어주고 싶었고, 친구 같은 엄마가 되어주고 싶었고, 그럴 수 있을 것만 같았지만 현실은 육아와 집안일로 몸도 마음도 힘들어 제가 바라던 따뜻한 엄마의 모습은 찾아 볼 수 없는 지금입니다..ㅠㅠ
나는 어떤 엄마인가? 좋은 엄마가 될 수 있도록 깨달음을 주고 지혜를 줄 수 있는 부모가 되려면 어떻해야 할까? 고민하던 중 최고의 부모라는 책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최고의 부모에서는 근본적인 나를 돌아볼 수 있고 아이와 소통하는 방법, 아이들 말의 숨은 의미를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인상깊은 이야기중에 나와 같은 성격을 지닌 부모님때문에 상처로 얼룩진 어른이 된 아이에 대한 이야기가 나옵니다. 글을 읽으며 우리 아이가 지금 얼마나 마음의 상처를 받고 있을까 하는 생각에 가슴이 찢어지는 걸 느끼며 읽었습니다. 이 책에서는 상처받은 어른이 된 아이에게 부모님이 이랬더라면.. 이라며 저에게 조언을 해줍니다.
근래 읽은 부모도서 중 제 마음을 울리는 내용들이 참 많았던 것 같습니다.
아이의 행복의 조건은 행복한 부모입닙다. 오늘 우리 아이를 바라보며 이유없이 활짝 웃어보세요. 우리 아이 표정이 어떻게 달라지는지.. 행복해 집시다 부모님들!!! 최고의 부모 어렵지 않아요~!!
사랑받고 자란 아이는 어긋남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