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1초 살인 사건
온다 리쿠 지음, 권영주 옮김 / 까멜레옹(비룡소) / 2009년 5월
평점 :
절판


이제까지 온다여사의 책은 북폴리오 아니면 비채 같은 출판사에서 나왔는데 그래서인지 비룡소라는 ...아마도 <모모>를 출간했던  출판사  같은데 기억이 가물가물,,,, 암튼 익숙치 않는 출판사와 상당히 저렴한(?) 가격에 어리둥절 했지만 늘 의리있는 독자, 전작주의를 지향하는 독자로써 온다 여사의 작품을 모른척 할수 없었다.
상당히 오래 기다려 받은 책... 처음에 당황했었다.
이건 페이퍼북이라고 볼수 밖에 없는 크기와 재질..하지만 뭐 책이 내용이 중요하지 겉모습이 뭐 중요해 하면서 읽기 돌입!
맨처음 작품인 <수정의 밤,비취의 아침>은 미즈노 리세의 외전격이라고나 할까 요한이 다시 나와서 너무 반가웠다. 사실 이 작품이 들어있어 구입하려는 마음이 든것도 사실이라서...
몇몇 작품 <그대와 밤과 음악과>와 <외로운 성>등은 온다스럽다 라는 생각이 들었으나 참으로 난해한 몇몇 작품들은 다 읽은 지금에도 이해도 안된 상태이다.
단편집의 한계를 다시금 느끼게 해주는 이책....<코끼리와 귀울음>이라던지 <도서실의 바다>는 단편집임에도 하나의 이야기가 완결 내지는 마무리되었다라는 느낌이 있었는데 이번 작품은 너무 짧거나 다른 작가의 작품을 알지 않는 이상 이해가 전혀(?) 안되는 난해한 작품이라 읽기는 읽었으나 뒷맛이 개운치 않다.
하지만 착한 가격과 리세를 기다리는 내마음을 요한이 조금 달래주었으므로 별 세개 수여한다!!!  힘들었다!!! 한국말로 씌여져 있는 내용을 이해하지 못하다니^^: 다시한번 도전해서 꼭 이해하고야 말겠다.그럼 리뷰 다시 써야하나???ㅎㅎㅎㅎ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