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학년이 되면 아이들도 본격적으로 교실에서 선거에 참여하게 되는데요. 선거의 진정한 의미와 함께 투표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책이 있으니 바로 진흙탕 선거랍니다.
요즘에는 선거철이 되면 밖에 조금만 걸어다녀도 홍보를 하시는 분들을 만날 수 있고, 그리고 다양한 문구나 영상을 SNS를 통해서 접할 수 있는데요. 그리고 당선자가 추후에 자신의 공약을 실천했는지 또한 확인을 할 수 있답니다. 이렇게 어른들의 선거철 풍경이 달라지듯 아이들의 교실 선거도 전자투표를 하거나 학교 홈페이지에 연설 영상을 올리는 등 선거 운동 모습도 조금씩 달라져가고 있어요.
진흙탕선거에서는 점점 과열되어 가는 선거운동과 홍보에 열을 올리는 선거 운동원의 모습 속에서 생기는 갈등과 그리고 근거 없는 소문을 듣고 어떤 후보를 뽑아야되나 고민하는 아이들의 모습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아이들이 아동도서를 읽고 선거의 진정한 의미와 투표의 소중함을 생각해 볼 수 있도록 도와준답니다.
투표에 대해서 한번 더 생각해보고 선거가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는지 알려주기에 좋은 아동도서를 찾고 계신다면 진흙탕선거를 추천드리니 참고하세요.
< 본 포스팅은 미래엔 아이세움으로부터 도서만 무상으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