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아이들에게 초등추천도서로 다들 한입모아서 이야기하는 책이 있다면 바로 그리스로마신화일거에요. 그런만큼 워낙 다양한 종류의 책들이 있는데요. 워낙 많은 신들이 나오기도 하고 이야기들이 많다보니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책을 찾는 분들이 많은데 그때 추천하기 좋은 책이 바로 처음읽는 그리스로마신화랍니다.
11권까지 정말 재미있게 잘 읽었고, 드디어 12권이 나와서 만나봤는데 이번 책은 바로 트로이전쟁이었어요. 예전부터 워낙 많이 들어왔던 전쟁이지만 자세히는 모르고 있었는데 이번 처음읽는 그리스로마신화를 읽으면서 많은것들을 알아갈 수 있었답니다.
이번 12권에서는 어떤 주인공들이 나오는지 먼저 가볍게 살펴보고 본격적으로 스토리를 들어가게 되는데요.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서 쉽고 재미있게 그리스로마신화 이야기를 풀어두어서 누구나 부담없이 읽을 수 있는 책이랍니다.
적당한 글밥과 만화가 어우러져 있어서 글자가 많은 책을 어려워하는 친구들도 편하게 읽어나갈 수 있어요. 초등인문학에 대해서도 배워보고 복잡한 이야기도 잘 이해하면서 볼 수 있답니다.
책이 끝날때에는 영웅들의 계보를 통해서 한눈에 관계도 살펴보고 더 알아보기 좋은 정보들도 잘 정리되어 있어서 읽어보면 많은것들을 배울 수 있답니다.
마지막에는 퀴즈도 나와있어서 잘 이해했는지까지 체크도 해볼 수 있어요. 제목처럼 처음으로 읽기 좋은 그리스로마신화책을 찾고 계신다면 처음읽는 그리스로마신화 추천드립니다.
< 본 포스팅은 도서만 무상으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